[2월 2일 일요일 장년 기도력] 안전한 내부

0

“여호와께서 노아에게 이르시되 너와 네 온 집은 방주로 들어가라 이 세대에서 네가 내 앞에 의로움을 내가 보았음이니라”(창 7:1)

노아는 하나님께 받은 지시를 성실하게 따랐다. 방주의 각 부분을 하나님이 명하신 대로 마무리했고 인간과 짐승에게 필요한 식량을 실었다. 하나님의 종은 이제 마지막으로 사람들에게 엄숙하게 호소했다. 말할 수 없이 애타는 심정으로 그는 아직 기회가 있을 때 피난처를 찾으라고 애원했다. 또다시 그들은 노아의 말을 거절했고 농담과 비웃음의 목소리를 높였다. 무리의 조롱 소리가 갑자기 멎었다. 가장 사나운 맹수부터 가장 온순한 동물까지 온갖 종류의 짐승이 산과 숲에서 나와 조용히 방주로 향하는 모습이 보였다. 휘몰아치는 바람 소리가 들리더니 새들이 사방에서 방주로 날아들어 하늘을 새까맣게 뒤덮으며 질서 정연하게 방주 안으로 들어갔다. 짐승들은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했지만 사람들은 불순종했다(부조, 97, 98).
그들은 하나님께서 주신 기별을 너무나 오랫동안 거절하고 부인해 왔기에 짐승들이 숲속에서 나와 방주의 문으로 향하고 노아가 짐승들을 안으로 들이는 모습을 보면서도 무덤덤했다(편지 108, 1896.).
악한 인류를 향한 자비의 호소가 그쳤다. 들판의 짐승과 창공의 새들은 피난처로 들어갔다. 노아와 가족들은 방주 안에 있었다. “여호와께서 그를 들여보내고 문을 닫으시니라.” …내부에서 닫을 수 없는 육중한 문이 보이지 않는 손에 의해 서서히 원래의 자리로 움직였다. 노아는 문안에, 하나님의 자비를 거절한 이들은 문밖에 있었다. 하늘의 인장이 문에 찍힌 것이다. 하나님께서 문을 닫으셨고 하나님만이 문을 열 수 있으셨다. 그와 같이 그리스도께서 하늘 구름 가운데 오시기 전 죄인을 위한 자신의 중보를 끝내실 때도 자비의 문이 닫힐 것이다. 하나님의 은혜는 더 이상 악인들을 제지하지 않으며 사탄은 자비를 거절한 이들을 완전히 장악할 것이다.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을 죽이려고 하지만 노아가 방주 안에 있었듯 의인들은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받을 것이다(부조, 98).

세계 선교를 위한 기도
김태영/전주은 선교사 부부(서인도네시아)
더 많은 인도네시아 청년이 1000명선교사 운동에 지원할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