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은밀한 것을 나타내실 이는 하늘에 계신 하나님이시라”(단 2:28).
잃어버린 기억을 찾아서
꿈을 망각한 느부갓네살 왕의 머릿속은 매우 혼란스럽습니다. 그리고 그로 인해 바벨론 왕궁도 혼잡스러워졌습니다. 바벨, 그 이름의 뜻처럼 ‘혼잡’이 지금 온 궁을 지배합니다.
특정인이나 일반인 할 것 없이 비밀을 덮어주지 않고 탈탈 터는 인터넷 누리꾼들의 위력을 경험해 본 적이 있습니까? 오늘의 이슈를 다룬 인터넷 기사와 댓글 세상에 들어가 본 적이 있습니까? 우리는 인터넷에서 모든 것을 기억해 내는 힘과 모든 것을 혼란케 하는 힘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혼란과 혼잡이라는 파괴적인 바벨론 세상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은 우리가 숨 쉬고 있는 현 세상의 축소판일 뿐입니다. 우리는 어느 시대보다 지식이 넘쳐나는 시대에 살고 있지만, 동시에 진실을 가장 찾기 어려운 시대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이 세상이 이리도 혼란스러운 이유가 무엇입니까? 같은 사실을 다르게 혹은 완전히 상반되게 설명하는 일이 이렇게 빈번한 이유가 무엇입니까? 그것은 느부갓네살이 꿈을 잊어버린 것처럼, 우리도 원래의 기억을 잃어버리고, 잊어버렸기 때문입니다.
원본을 아는 계시의 사람, 다니엘
“오직 은밀한 것을 나타내실 이는 하늘에 계신 하나님이시라”(28절). 다니엘로 인해 모든 혼란은 종식되었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계시로 인해 느부갓네살이 원래 꾼 꿈을 알게 되자 해석도 아무 문제가 없게 되었습니다.
성경의 계시를 알게 되면 모든 혼란은 종식됩니다. 성경에는 우리의 삶과 세상 이치에 대한 모든 원본이 들어있습니다. 생명의 시작에 대한 원본이 있고, 인격성, 사랑, 우리가 가야 할 목적지에 대한 원본이 있습니다. 성경을 제대로 알면 우리는 오늘의 혼란을 제대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한국 사회에서 혼란을 종식시키는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면 우리 중에 아직 다니엘 같은 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미 성경과 예언의 신이라는 계시와 해석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과 매일 친숙해진다면, 예언의 말씀을 매일 연구하여 이해한다면, 우리 중 누구나 현대판 다니엘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 이 시간, 성경의 비밀이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가 되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기도) 계시 내용과 그 해석을 올바로 아는 현대의 다니엘로 살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