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소망으로 구원을 얻었으매 보이는 소망이 소망이 아니니 보는 것을 누가 바라리요”(로마서 8장 24절)
20년 전인 2000년 [1월 호에 저는 ‘사랑’에 대해 어린이 기도력을 썼습니다. 그리고 2010년 7월에는 지금 청소년이 되어 있을 그 당시의 어린이들에게 ‘믿음’에 대해 어린이 기도력을 또 썼습니다. 10년 만에 새로운 마음으로 써 보는 이번 기도력에서는 ‘소망’이라는 큰 그림 아래 소소한 일상에서 얻는 교훈을 찾아보고자 합니다.
재림교인이 믿는 가르침 28가지 중에서 25번째가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에 관한 부분입니다. “우리의 큰 소원은 예수님의 오심을 진심으로 바라는 사람들입니다. 나는 머지않아 예수님께서 다시 오셔서 그분을 사랑하며 따르기로 선택한 자들을 하늘로 영접하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분이 오실 때, 그분의 사랑을 거절한 자들은 멸망을 당할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믿음 안에서 남은 자들과 과거에 죽었던 모든 사람들은 이 어두운 세상을 떠나 영원히 예수님과 살게 될 것입니다”(우리가 믿는 것들-어린이 기본교리 25번째, 그리스도의 재림).
2020년 새해 첫날 아침, 각자 크고 작은 소원들이 있을 것입니다.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소망 그 큰 그림 안에서’ 작은 소원들이 차곡차곡 이루어지는 행복한 새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지금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큰 소망 가운데서 여러분의 크고 작은 소원도 말해 보고 그 소원이 이루어지도록 기도하며 새해 첫날을 열어 가세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성하린(영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