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7일 금요일 어린이 기도력] 예수님의 생애

136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마태복음 1장 21절)

오늘은 예수님이 이 땅에서 보내셨던 33여 년의 생애를 간단한 숫자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워 볼 거예요. 숫자 9와 10을 활용하면 돼요.

9-10

예수님의 생애는 구(9)유에서 시작해서 십(10)자가에서 끝이 나요. 온 우주의 왕이 보잘것없는 구유에서 태어났어요. 예수님이 구유에서 삶을 시작하셨다는 게 어떤 의미일까요? 구유는 가축의 먹이를 담는 통이에요. 우리를 구원하러 오시는 온 우주의 왕 예수님은 구유보다 좋은 곳에서 태어나실 수도 있었어요. 하지만 예수님은 그렇게 하지 않으셨지요. 예수님은 가장 미천한 사람의 마음에도 위로를 전해 주고 싶어서 가장 초라한 곳에서 태어나셨어요. 예수님을 위해 마련된 방도 하나 없는 이 세상에서 그분은 모두의 마음을 위로해 주려고 자신의 생애를 구유에서 시작하셨어요. 그리고 예수님의 생애는 십자가에서 끝이 나죠. 예수님은 죽을 필요가 전혀 없는 분이에요. 그러나 우리의 죄 때문에 죄가 없는 예수님이 죽게 되었어요. 하지만 그 덕분에 오늘도 우리가 살아갈 수가 있게 되었죠. 선악의 대쟁투에서 승리하신 예수님 참 감사합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한유진(부산중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