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6일 안식일 장년 교과] 복음을 듣지 못한 이를 향한 선교 ~2

27

유대인들이 이방인이라고 부르던 사람 중에 유대인보다 더 큰 믿음을 가진 사람들이 있었다. 예수님은 유대인과 이방인을 차별 없이 대하셨으며 모든 이들을 위해 구원의 은혜를 주신다. 주님은 거대 도시와 이교로 가득한 땅에 오늘날의 우리가 주님이 하신 것처럼 복음을 들고 나가기를 원하신다. 우리를 가로막는 편견과 자만심 등을 극복할 때에 우리는 이방 땅이라 여겨지던 곳에서도 참된 믿음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연구 범위: 왕상 11:1~6, 마 4:23~25, 마 15:22~28, 막 7:24~30, 행 10:34, 35, 마 8:10, 13

기억절: “이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여자여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원대로 되리라 하시니 그 때로부터 그의 딸이 나으니라”(마 15:28)

사랑의 하나님은 태초부터 잃어버린 자녀들을 찾아오셨고(창 3:9) 오늘날도 동일한 사랑의 하나님이 잃어버린 자들을 찾고 계신다(계 14:6~12). 그중 많은 이들은 도시에 살고 있다.
2018년 유엔은 세계 인구의 55%가 도시 지역에 거주하고 있으며, 시간이 지속된다면 2050년에는 이 수치가 68%까지 증가할 것이라고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도시에 있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증거해야 하는 것은 선택의 여지가 없는 명백한 현실이다.
그러나 많은 하나님의 백성들은 도시에 증거하라는 부름을 받았을 때 요나처럼 이런저런 이유를 대며 그 일을 피한다. “무엇이든지 전에 기록된 바는 우리의 교훈을 위하여 기록된 것이니 우리로 하여금 인내로 또는 성경의 위로로 소망을 가지게 함이니라”(롬 15:4). 요나의 이야기 역시 오늘날 거대한 도시 앞에서 주저하는 우리를 위해 기록된 것이다.
예수님은 이 땅에 계실 때 이스라엘 안에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이방 지역, 즉 유대인과 선택된 백성이 아닌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도 봉사하셨다.
이번 주에는 두로와 시돈에서 있었던 그리스도의 선교에 관하여 공부하면서 오늘날 우리 삶에 적용할 수 있는 교훈을 찾아보자.

TMI Time*학습 목표
깨닫기: 하나님은 거대한 도시와 이방 지역에도 복음이 전해지기를 원하신다.

느끼기: 이방인이라 불렸던 이들 가운데도 크고 참된 믿음을 가진 사람이 있었다.

행하기: 편견과 자만심을 버리고 도시와 이방 지역으로 가서 믿음을 나눈다.

TMI 안으로 :  안교 소그룹이 함께 서로를 돌보고 연합함
1. 서로 인사를 나누고 손님을 환영합니다.
2. 출석과 공부를 확인하고 안교헌금을 드립니다.
3. 결석자와 구도자를 확인하고 방문 계획을 세웁니다.

TMI 위로
1. 내가 지금 가지고 있거나 이전에 가졌던 편견이 있다면 어떤 것입니까?
2. 예수께서 제자들을 두로와 시돈으로 데려가신 것은 무엇이 필요하기 때문이었습니까?(마 15:21)
3. 예루살렘을 향한 예수님의 마음을 오늘날 도시선교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겠습니까?(눅 19:41)
4. 이방인 여인에 대한 마가의 기록은 다른 기록과 어떤 면에서 차이가 있습니까?(막 7:26)
5. 예수의 초림 소식이 두로 같은 도시에 널리 전해지지 않은 것은 무엇 때문입니까?
6. 예수께서 대도시와 오늘날 세상 가운데서 보기를 원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눅 18:8)

결론 유대인들이 이방인이라고 부르던 사람 중에 유대인보다 더 큰 믿음을 가진 사람들이 있었다. 예수님은 유대인과 이방인을 차별 없이 대하셨으며 모든 이들을 위해 구원의 은혜를 주신다. 주님은 거대 도시와 이교로 가득한 땅에 오늘날의 우리가 주님이 하신 것처럼 복음을 들고 나가기를 원하신다. 우리를 가로막는 편견과 자만심 등을 극복할 때에 우리는 이방 땅이라 여겨지던 곳에서도 참된 믿음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TMI 밖으로 : 안교 소그룹이 함께 지역사회에 복음을 전하고 봉사함
1. ‘내가 실천한 TMI 활동 : ( )’을 적고 함께 나눕니다.
2. 12월 말에 있을 특별 모임의 구체적인 계획을 확정하고 역할을 분담합니다.
3. 특별 모임에 초청할 친구들과 활동계획을 위해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