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일 안식일 장년 교과] 선교를 위한 동기와 준비

51

복음을 전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나에게 하신 일을 전하는 것이다. 예수님은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제자들을 말씀의 토대 위에 세우시고 성령의 부어주심을 통해서 전하는 이와 듣는 이의 마음을 준비시키셨다. 신앙과 가르침은 교제를 통해서 실제적으로 보여지고 새로운 신자들은 삶을 통해서 배울 수 있었다. 내가 말씀 가운데 거하고 그것이 삶 가운데 적용되는 것이 가장 성공적인 선교의 비결이다.

연구 범위: 눅 24:1~12, 눅 24:36~49, 행 1:12~26, 히 10:24, 25, 행 2:1~41, 고전 11:1

기억절: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너희에게 말한 바 곧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글과 시편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모든 것이 이루어져야 하리라 한 말이 이것이라”(눅 24:44)

바울은 빌립보 교인들에게 이렇게 편지했다. “어떤 이들은 투기와 분쟁으로, 어떤 이들은 착한 뜻으로 그리스도를 전파하나니 이들은 내가 복음을 변증하기 위하여 세우심을 받은 줄 알고 사랑으로 하나 그들은 나의 매임에 괴로움을 더하게 할 줄로 생각하여 순수하지 못하게 다툼으로 그리스도를 전파하느니라 그러면 무엇이냐 겉치레로 하나 참으로 하나 무슨 방도로 하든지 전파되는 것은 그리스도니 이로써 나는 기뻐하고 또한 기뻐하리라”(빌 1:15~18).
놀라운 말씀이다. 거짓된 마음이든 진실한 마음이든 그리스도는 전파된다. 바울에게 중요한 것은 그것 뿐이었다. 하지만 그리스도를 전파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선교의 동기는 이기적인 야망이나 시기, 다툼이 아니라 사랑과 진리에서 비롯되는 것이 이상적이다.
그렇다면 그리스도를 전파하는 동기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선교를 위해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겠는가? 이번 과에서 우리는 초대 교회에 일어났던 몇 가지 사건들을 통해 주어진 선교의 핵심적인 요소에 대한 지침을 살펴볼 것이다.

TMI Time*학습 목표
깨닫기: 하나님은 복음을 전하기 위해 제자들을 말씀의 토대 위에 굳게 세우셨다.

느끼기: 말씀은 제자의 실제 삶 가운데 적용되고 실천될 때에 능력있게 전해진다.

행하기: 말씀 가운데 거하고 말씀에 조화되는 그리스도인의 삶을 통해 선교에 동참한다.

TMI 안으로 :  안교 소그룹이 함께 서로를 돌보고 연합함
1. 서로 인사를 나누고 손님을 환영합니다.
2. 출석과 공부를 확인하고 안교헌금을 드립니다.
3. 결석자와 구도자를 확인하고 방문 계획을 세웁니다.

TMI 위로
1. 인생의 경험 가운데 하나님께서 나를 준비시킨다고 느낀 적이 있었습니까?
2. 무덤을 찾아갔던 여인들이 돌아와 소식을 전한 동기는 무엇입니까?(눅 24:7~9)
3. 부활하신 예수님이 제자에게 말씀을 주신 것은 어떤 이유에서입니까?(눅 24:44)
4. 제자들이 성령의 부어주심을 기다리는 기간은 어떤 의미가 있었습니까?(행 1:4)
5. 성령의 부어주심이 선교에 있어서 요긴한 이유는 무엇입니까?(행 2:37)
6. 초대교회의 제자훈련은 어떤 방법을 통해서 이루어졌습니까?(행 2:42~47)
7. 초대교회의 모본에서 발견하는 성공적인 선교의 비결은 무엇입니까?

결론 복음을 전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나에게 하신 일을 전하는 것이다. 예수님은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제자들을 말씀의 토대 위에 세우시고 성령의 부어주심을 통해서 전하는 이와 듣는 이의 마음을 준비시키셨다. 신앙과 가르침은 교제를 통해서 실제적으로 보여지고 새로운 신자들은 삶을 통해서 배울 수 있었다. 내가 말씀 가운데 거하고 그것이 삶 가운데 적용되는 것이 가장 성공적인 선교의 비결이다.

TMI 밖으로 : 안교 소그룹이 함께 지역사회에 복음을 전하고 봉사함
1. ‘내가 실천한 TMI 활동 : ( )’을 적고 함께 나눕니다.
2. 각자가 접촉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기도할 내용을 나눕니다.
3. 우리가 오늘 오후에 실천할 TMI 활동계획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함께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