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8일 안식일 어린이 기도력] 겟세마네

59

“저희가 겟세마네라 하는 곳에 이르매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나의 기도할 동안에 너희는 여기 앉았으라 하시고”(마가복음 14장 32절)

겟세마네는 감람산에서 예루살렘 쪽을 바라보며 내려오면 왼쪽 아랫부분에 있는 평평한 곳이에요. 감람산 서편 기슭에 있는 겟세마네에는 예수님의 고난을 기념하는 교회가 있어요. 16개 나라의 헌금으로 지어졌기에 ‘만국 교회’라 일컫는데 그곳과 그 옆에 있는 감람원이 겟세마네로 추정되고 있어요.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시기 전날 밤이었어요. 예수님은 저녁에 제자들과 함께 겟세마네로 가셨어요. 겟세마네는 예수님께서 자주 찾아가 기도하며 하나님과 교제하신 곳이에요. 유다의 배반으로 예수님이 체포되신 곳이기도 하지요. 이곳에서 예수님은 세 제자에게 깨어 기도하라고 당부하셨고 홀로 하나님 아버지께 곧 지게 될 십자가의 고난을 지나가게 해 달라고 청하셨어요. 그때 예수님은 “내 마음이 심히 고민하여 죽게 되었”(마 26:38)다고 하셨어요. 겟세마네란 ‘기름을 짜는 틀’이라는 뜻인데 그 이름 그대로 예수님은 ‘땀과 핏방울’을 흘리며 거기서 기도하셨어요. 여러분도 시험에 빠지지 않도록 예수님의 모본을 따라 깨어 기도하는 습관을 어릴 적부터 가져 봅시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한가온(천성교회), 김보민(교문리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