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5일 목요일 장년 교과] 우리를 위해 다시 오실 하나님

26

재림은 우리와 함께하기 원하시는 하나님의 열망을 가장 분명하게 보여준다. 그때 하나님이 친히 함께하실 것이며 하나님의 선교의 계획도 완성될 것이다.

요한복음 14:1~3을 읽어 보라. 이 구절은 성경에 기록된 마지막 때에 관한 기별과 어떤 면에서 연결되는가?

성육신하신 그리스도의 사역 중에서 가장 소중한 약속인 재림의 복된 소망은 우리와 영원히 함께하시려는 창조주의 열망을 거듭 보여준다. 예수님은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요 14:3)고 확언하셨다.
사도 요한도 그 약속이 마침내 현실이 될 것을 증언했다. “내가 하늘에서 나는 큰 음성을 들으니 이르되, 보라 하나님의 성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고 그분께서 그들과 함께 거하시리라. 그들은 그분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께서는 친히 그들과 함께 계셔서 그들의 하나님이 되시리라”(계 21:3, 흠정역).
“구속의 사업은 완성될 것이다. 죄가 많던 곳에 하나님의 은혜가 더욱 풍성하여진다. 사탄이 자기의 것이라고 주장한 바로 이 땅, 지구 자체가 속량함을 받을 뿐 아니라 높임을 받게 될 것이다 … 하나님의 아들이 인성으로 거하시고 영광의 왕께서 생활하시고 고생하시고 돌아가신 이 땅에서 그가 만물을 새롭게 하실 때에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을 것이며 … 그리하여 무궁한 세대를 통하여 구속받은 자들이 주의 빛 가운데 다닐 때에 그들은 그의 말할 수 없는 선물인 “임마누엘” 곧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을 주신 것에 대하여 하나님을 찬송할 것이다”(시대의 소망, 26).
여기서 우리는 구속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발견한다. 선교의 하나님께서 마침내 그분의 자녀들과 영원히 함께하시려는 그분의 소망을 이루실 것이다. 이 실재에 동참하는 것은 얼마나 큰 특권인가!

이번 기 동안 여러분은 매주 “함께해요”라는 제목하에 하나님의 선교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도록 초대받게 될 것이다. 이것은 선교의 하나님이 여러분의 삶 가운데 일하시는 것을 보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어서) 이 기회를 통해 경험하고, 배운 내용을 반원들과 나누도록 준비해 보자. “시작해요”를 통해서는 하나님의 선교에 더 많이 참여할 수 있을 것이다.

함께해요: 다음 한 주 동안 하나님의 선교에 동참할 수 있도록 나의 마음을 열어 달라고 매일 기도하십시오.
시작해요: 이웃, 직장 동료, 가게 주인, 버스 운전사, 청소부 등 내 주변에서 얼굴만 알던 사람의 이름을 알아보고 매일 그 사람을 위해 기도하기 시작하십시오.

<교훈> 재림은 우리와 함께하기 원하시는 하나님의 열망을 가장 분명하게 보여준다. 그때 하나님이 친히 함께하실 것이며 하나님의 선교의 계획도 완성될 것이다.

<영감의 교훈>
큰 영광으로 오시는 그리스도 – “그리스도께서는 구름을 타고 큰 영광으로 오신다. 수많은 빛나는 천사들이 그분을 수행할 것이다. 그분은 죽은 자들을 일으키시고 살아있는 성도들을 변화시켜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게 하시려고 오실 것이다. 그분은 당신을 사랑하고 당신의 계명을 지킨 자들을 높이시고 그들을 당신께로 데려가시려고 오실 것이다. 그분은 그들을 잊지도 않으셨고 당신의 약속도 잊지 않고 계신다”(시대의 소망, 632).

<기도> 하나님이 세우신 선교의 계획에 동참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 저의 마음을 열어주셔서 하나님의 부르심을 들을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하나님의 계획에 함께 하면서 하나님과 더 가까이 동행하고 재림의 날에도 함께하게 도와주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