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생각은 하나님의 말씀을 받지 못하게 한다. 베드로는 자신이나 다른 사람보다 예수님과 그의 말씀을 따르는 데 더 초점을 맞추어야 하는 것을 배웠다. 하나님의 지혜는 사람의 지혜나 어떤 기준이 아닌 예수님을 통해 알 수 있다. 인간의 견해는 하나님 말씀에 종속되어야 하며 우리가 성경의 말씀을 믿을 때 성경을 바르게 이해할 수 있다. 하나님이 주시는 빛을 따라 자신을 순복하는 것은 우리의 선택에 달려있다.
실물교훈 29장 “열 처녀”를 읽어 보라.
“이 세상을 덮고 있는 어두움은 하나님께 대한 오해의 어두움이다. 사람들은 하나님의 성품에 대한 지식을 잃고 있다. 그분의 성품은 잘못 이해되고 그릇 해석되고 있다. 이러한 때에 하나님께서 주신 기별이 전해져야 한다. 이 기별은 광범위한 감화력과 구원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분의 성품이 널리 알려지게 해야 한다. 이 어두운 세상에 하나님의 영광의 빛 곧 그분의 인자와, 긍휼과, 진리의 빛을 비춰야 한다.
이 사업은 이사야 선지자를 통하여 주신 다음의 말씀 중에 간단하게 요약되어 있다.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자여 너는 높은 산에 오르라 아름다운 소식을 예루살렘에 전하는 자여 너는 힘써 소리를 높이라 두려워 말고 소리를 높여 유다의 성읍들에 이르기를 너희 하나님을 보라 하라 주 여호와께서 장차 강한 자로 임하실 것이요 친히 그 팔로 다스릴 것이라 보라 상급이 그에게 있고 보응이 그 앞에 있으며’(사 40:9, 10). 신랑의 오심을 기다리는 자들은 백성들에게 ‘너희 하나님을 보라’고 외쳐야 한다. 세상에 비칠 마지막 자비의 빛 곧 세상에 전파되어야 할 마지막 긍휼의 기별은 하나님의 사랑의 성품을 드러내는 것이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야 한다. 그들은 저희의 생애와 성품을 통하여 저희를 위하여 행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나타내야 한다. 의의 태양 광선이 선행 곧 진실한 말과 거룩한 행실을 통하여 드러나야 한다”(실물교훈, 415, 416).
함께하는 토의를 위해
1. 하나님이 없다는 생각보다 더 나쁜 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미워한다는 생각일 것이다. 만약 그랬다면 우리는 어떤 세상에 살고 있겠는가?
2. 오늘날 세상에 하나님의 성품에 대한 오해가 많은 이유는 무엇 때문이라고 생각하는가? 하나님의 사랑의 성품을 사람들이 더 분명하게 볼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고 토의해 보라.
3. 하나님의 성품에 관해 오늘날 선포되어야 할 기별은 어떤 것인가? 하나님의 사랑의 실체를 잘 모르는 사람에게 이 기별을 어떻게 설명하겠는가? 어떤 증거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의 실재와 그분의 놀라운 성품을 말할 수 있겠는가?
4.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과 그 사랑을 우리 삶에서 드러내고 반영하는 것은 서로 다른 문제이다. 어떻게 하면 우리 주변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드러낼 수 있겠는가?
북아시아태평양지회
이번 기에 살펴볼 지회는 방글라데시, 일본, 몽골, 네팔, 파키스탄, 한국, 스리랑카, 대만에서 재림교회 사역을 관할하는 북아시아태평양지회입니다. 이 지역의 인구는 6억 9천만 명이며 재림교인 수는 352,000명으로 재림교인 비율은 1,960명당 1명입니다.
지난 번 헌금을 통해 몽골의 유일한 삼육학교인 울란바토르에 위치한 투스갈 학교의 교실을 확장하고 도서관을 열었습니다. 이번 기 13째 안식일에 모아진 특별 헌금은 일본, 몽골, 한국, 대만에서 이루어지는 다섯 가지 특별 선교계획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이 계획은 재림교회 세계 교회 지도자들이 2023년 연례행정위원회에서 북아시아태평양지회 관할 지역에 방글라데시, 네팔, 파키스탄, 스리랑카의 4개국을 포함하기로 결의하기 전에 승인된 내용입니다.
다섯 가지의 특별 계획은 몽골 울란바토르에 어린이 사계절 활동센터 개설, 대만에 삼육초등학교 개설, 일본 14개 학교에 방과후센터 개설, 한국 안산에 한부모 지원센터 개설, 한국 서울의 한국삼육중고등학교에 다목적체육관과 학생선교사 훈련센터 개설입니다.
그중에서 특별히 한국의 서울에 있는 한국삼육중고등학교의 다목적 체육관과 학생선교사 훈련센터 개설을 통해 많은 학생들과 교회, 그리고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 학교에는 약 900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그 중 90% 이상이 재림교인 가정에서 온 학생입니다. 몽골의 사계절활동센터는 추운 겨울에도 실내에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어린이들을 예수께로 이끌 것입니다.
교인들에게 선교 정신을 고취시켜 주시고 협력하는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제공: 대총회 세계선교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