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문제에 관한 성명

116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들은 모든 사람, 즉 남자와 여자가 사랑의 하나님의 형상으로 동등하게 창조되었음을 믿는다. 우리는 남녀 모두가 인류의 혜택을 위하여 함께 일함으로 재림교회의 최우선 사명을 성취하는데 소중한 역할을 이행하도록 부름을 받았음을 믿는다. 그러나 우리는 전 세계를 통하여 개발도상국이나 선진국에서 [그에] 역행하는 사회적 조건들이 종종 여성들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주신 잠재력을 성취하지 못하도록 저지(/방해)하는 상황을 가슴 아프게 인식하고 있다.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는 충분히 입증된 연구에 의하여 여성들이 사회에 가치 있는 기여를 하지 못하게 하는 몇 가지 주요한 문제들을 규명하였다. 스트레스, 환경, 그리고 증가된 요구사항들은 여성들을 건강문제에 있어서 더 큰 위험 가운데 두었다. 가난과 과중한 일은 여인들에게서 생을 즐길 능력을 빼앗을 뿐만 아니라 또한 그들의 신체적 영적 안녕을 해친다. 가정폭력은 그 희생자들에게 심대한 피해를 입힌다.

여성들은 모든 인류를 위하여 하나님께서 주시고자 의도하신 특권과 기회들, 즉 읽고 쓸 권리, 교육 받을 권리, 적절한 의료, 의사결정권, 정신적, 신체적, 성적학대로부터 자유로울 권리를 가질 자격이 있다. 우리는 또한 여성들이 교회와 사회에서의 의사결정체나 지도력(leadership)에 있어서 증대된 역할을 행사하여야 한다고 견지한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교회가 여성들이 그들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권한을 받게 될 때에야 그 사명을 성취할 것이라고 믿는다.

_______________________
이 성명은 1995년 6월 29일부터 7월 8일까지 네덜란드의 위트레흐트에서 여린 대총회 회기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대총회 행정위원회에 의해 승인되고 가결되었으며, 대총회장 로버트 S. 폴켄버그에 의하여 발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