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렌 화잇의 조상은 혼혈이었는가?

25

엘렌 화잇과 그녀의 저술들에 대한 101가지 질문과 그 답변들
101 Questions about Ellen White and her Writings

[본 연제는 최근 엘렌 화잇 유산관리 위원회의 공식 사이트에 가장 많이 오른
네티즌들의 질문들에 대한 답변들을 정리한 것임]


질문 98: 엘렌 화잇의 조상은 혼혈이었는가?

네티즌의 질문: 저는 화잇 여사의 글에 관하여 몇몇 친구와 토론을 벌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한 친구가 “화잇 여사가 혼혈아였다는 것을 아느냐?”라고 물었습니다. 다른 친구들도 그녀가 백인과 흑인의 혼혈이었음을 확신한다고 말했고, 다수가 그것에 동의했습니다. 저는 전에 이런 말을 들은 적이 없어서 호기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엘렌 화잇 유산관리위원회에 계신 누군가 알려 줄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사실인지요? 그렇다면 역사적인 문서가 있는지요?  

답변: 당신이 물은 질문은 오랫동안 제기되어 왔는데, 제 생각엔 그녀의 몇몇 초상화들이 아프리카 사람의 후손들과 닮은 특징을 담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어떤 점에서는 그러한 배경이 그녀에게 사실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지금껏 어느 누구도 그녀의 조상이 아프리카  혈통을 가졌는지 아니면 아메리카 원주민 혈통을 가졌는지 밝혀내지 못했습니다.
찰스 더들리(Charles Dudley) 목사가 이 문제를 놓고 열심히 연구해 왔습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그는 델라웨어, 뉴저지 등지에 살고 있는 혼혈족 중에 굴드(Gould, 엘렌 화잇의 가운데 이름이자 그녀의 어머니의 혼전 이름)라는 이름의 다양한 형태를 가진 사람들이 있음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화잇 여사와 그들 간에 혈연관계가 있는지는 밝혀내지 못했습니다. 그는 이들이 엘렌 화잇과 “먼 친척” 관계가 있을 것이라는 소신을 가졌지만 족보 관계는 아직 밝혀내지 못했습니다.
이에 대한 근자의 연구 보고 및 엘렌 화잇 유산관리위원회의 결론에 대해서는 유산관리위원회의 웹사이트에 있는 “엘렌 화잇의 족보”(The Genealogy of Ellen G. White―an Update)라는 제목의 기사를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