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서울병원, ‘사랑의 헌혈 릴레이’ 생명나눔

24


삼육서울병원은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과 ‘사랑의 헌혈 릴레이 행사’를 실시했다.
삼육서울병원(병원장 양거승)은 지난달 2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과 함께 생활의학연구소 앞 이동 헌혈버스에서 ‘사랑의 헌혈 릴레이 행사’로 생명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 부족으로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삼육서울병원 임원진을 비롯한 많은 직원들은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혈액보유 부족 및 혈액 수급 위기 극복에 122명이 신청해 91명이 참여했다. 그 중 25명의 지정헌혈은 병원 내 환자들의 수혈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양거승 병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혈액수급의 어려움을 의료현장에서 직접 느낄 수 있는 의료진의 한 사람으로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며 ”작은 실천으로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행사인 만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삼육서울병원은 2008년 의료선교 100주년부터 지속적으로 ‘사랑의 헌혈 릴레이’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다.

■ 건강TV 유튜브 채널 개설
삼육서울병원은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삼육서울병원 건강TV’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삼육서울병원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택트 시대에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서 병원 소식과 더불어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현재 건강TV 채널에 △우린 왜 비만을 치료해야 되는가?(가정의학과 최문영) △당뇨병, 습관을 바꾸면 극복할 수 있다!(내분비내과 박순희) △시신경병증 ‘녹내장’(안과 이재연) △백내장 증상과 치료법(안과 배지현) △요추부 척추관 협착증(정형외과 소재완) △커피와 배뇨 증상(비뇨의학과 정윤석) △만성 편두통(신경과 이지훈) △우리 아이 근시와 눈 건강(안과 조명진) 등 다양한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고 있다. 건강TV 채널은 유튜브(youtube.com)에서 “삼육서울병원”을 검색하면 구독할 수 있다.

■ 환자-의사 관계 코칭 프로그램 운영
삼육서울병원은 최근 환자-의사 관계증진을 위한 코칭(MCC: Medical
Communication Consulting)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코칭 프로그램은 외래에서 진료하는 의사와 간호사들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 전문 컨설턴트와 1:1 면담을 통해 진료하는 과정에서 고쳐야 할 부분을 함께 찾아내고 개선시키기 위한 프로그램.

고객경험관리과(과장 최윤희)는 4월 11일부터 5월 17일까지 진료부 의사 17명, 간호부 외래 20명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고객응대와 설명기법에 대해 컨설팅을 진행했다. 삼육서울병원은 앞으로 전 진료부 의사를 대상으로 진료면담 컨설팅을 확대 시행하고, 진료과별 질환 및 환자 특성에 맞는 맞춤 프로그램을 개발해 사례를 공유하고 필요시 추가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