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 C
Seoul
2021년 9월 28일

[9월 28일 화요일 장년 교과] 아브람을 부르심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부르신 이후로 계속해서 당신의 백성들을 통해 약속을 이루어 가신 이유는 그들을 온 세상을 향한 복음의 통로로 사용하시기 위함이었다.

[9월 27일 월요일 장년 교과] 타락과 홍수

루시퍼를 하늘에서 쫓겨나게 한 법칙이 지구상에 사는 인간들에게 똑같이 나타나게 되었고 그로 인해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을 홍수로 재창조하셨다.

[9월 26일 일요일 장년 교과] 참된 사랑의 조건

사랑이 진짜 사랑이 되기 위해서는 자유로운 선택이 가능해야 함을 알고 계셨던 하나님께서는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자유 의지를 허락하셨다.

[9월 25일 안식일 장년 교과] 최종적인 쉼

외딴 섬에서 낙심하고 있던 사랑하는 제자 요한에게 앞으로 일어날 일들에 대한 계시를 보여 주심으로 마음에 소망을 주신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도 같은 방법으로 소망을 주십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말씀을 분명히 믿는다면 온 세상에 우리가 가진 소망의 이유를 전하며 예수님 안에서 참된 쉼을 누릴 수 있습니다.

[9월 24일 금요일 장년 교과] 더 깊은 연구를 위해

하나님께서는 니느웨로 가라는 부르심을 거절하고 도망쳤던 선지자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찾아내셔서 맡겨진 사명을 감당하게 하셨습니다. 이를 통해 니느웨 백성들을 구원하실 뿐만 아니라 요나 자신도 하나님과 나누는 구원의 관계 속에서 하나님의 뜻에 순종함을 통해서만 누릴 수 있는 참된 쉼을 찾기를 바라셨습니다.

[9월 23일 목요일 장년 교과]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우리의 현재 상황이 어떻든지 간에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과 희생에 머물러 있기로 선택한다면 우리는 그분 안에서 항상 기뻐하며 참된 쉼과 평안을 누릴 수 있다.

[9월 22일 수요일 장년 교과] 평안한 휴식

예수님께서는 죽음을 잠에 비유하여 설명하셨으며 구원받은 자와 잃어버린 바 된 자 모두가 부활 후에 각자의 상급을 받을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9월 21일 화요일 장년 교과] 전진 명령

우리가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목적은 세 천사의 기별을 전함으로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심판을 알리고 그 사람들이 예수님의 재림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9월 20일 월요일 장년 교과] 카운트다운

예수의 재림은 마지막 때에 실제로 일어날 것이다. 이때를 위해 준비하도록 하나님께서는 예언을 통해 당신의 백성들을 준비시키고 계신다.

[9월 19일 일요일 장년 교과] 최후의 모습을 보여 주심

하나님께서는 괴로운 마음으로 바위섬에 갇혀 있던 요한에게 앞으로 일어날 일들과 새 하늘과 새 땅에 관한 환상을 보여 주심으로 평안한 쉼을 허락하셨다.

[9월 18일 안식일 장년 교과] 쉼이 없는 선지자

하나님께서는 니느웨로 가라는 부르심을 거절하고 도망쳤던 선지자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찾아내셔서 맡겨진 사명을 감당하게 하셨습니다. 이를 통해 니느웨 백성들을 구원하실 뿐만 아니라 요나 자신도 하나님과 나누는 구원의 관계 속에서 하나님의 뜻에 순종함을 통해서만 누릴 수 있는 참된 쉼을 찾기를 바라셨습니다.

[9월 17일 금요일 장년 교과] 더 깊은 연구를 위해

우리는 성경에 나타난 표상과 상징을 통해 하늘에 존재하는 실체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의 출애굽 경험은 하늘을 향해 전진하는 성도들을 위해 허락된 본보기로서 그들의 경험을 통해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최종적인 안식에 들어가기 위한 영적 교훈과 가르침을 받습니다.

[9월 16일 목요일 장년 교과] 모두를 위한 계획

하나님께서는 니느웨 백성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야 했던 것만큼이나 요나 자신도 자신의 영적 성장을 위해 이 경험이 필요했음을 아셨다.

[9월 15일 수요일 장년 교과] 마음의 평안이 없는 화가 난 선교사

비록 요나가 인간적인 부족함을 드러내 보였을지라도 하나님께서는 사랑과 인내로 그에게 다가오셔서 그의 마음을 이해해 주시고 돌이키기 위해 노력하셨다.

[9월 14일 화요일 장년 교과] 사명을 완수함

니느웨 사람들은 비록 자비로운 하나님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였지만 하나님께서 선지자를 통해 경고의 말씀을 주셨을 때 그 말씀을 받아들이고 진심으로 회개하였다.

소셜 네트워크

3,331좋아요좋아요
1,264팔로워팔로우
621팔로워팔로우
11,800구독자구독자

많이 본 소식

[속보] 광주지법, ‘입학전형 이의신청 거부 처분’ 각하

광주지방법원 제1행정부는 임이진 성도가 J대 총장을 상대로 낸 '입학전형 이의신청 거부 처분 및 불합격 처분 취소의 건'에 대해 원고 신청을 각하했다. ...

[종합] 한국연합회 36회기에 바란다

“영적 쇄신으로 재림교회 정체성 바로 세우길”

2억2000만 인구의 무슬림국가, 파키스탄은?

행정, 교육, 구호개발 등 최근 한국인지도자 파송 늘어

삼육보건대 평생교육원 ‘제6기 방문간호 조무사’

박준뷰티랩 ㈜피엔제이와 산학협력 ... 총장-학생간부 간담회도

[I Will Go] 파키스탄 교육선교부장 박남규 장로

“살아도 주를 위해, 죽어도 주를 위해 ... 오직 주 영광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