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7 C
Seoul
2021년 5월 17일

[5월 17일 월요일 장년 교과] 결속을 굳게 해주는 율법

계약에 있어서 아무런 규칙이 없다면 그 관계는 오래 지속될 수 없다. 따라서 당신의 율법을 지키라고 하신 하나님의 요구는 오늘날에도 유효하다.

[5월 16일 일요일 장년 교과] 이스라엘을 택하심

하나님께서 고대 이스라엘과 현대의 영적 이스라엘을 택하신 것은 구원을 독점하는 배타적인 무리가 아니라, 세상에 복음의 기별을 전파하는 도구로 부르신 것이다.

[5월 15일 안식일 장년 교과] 시내산에서의 언약

하나님께서는 넘치는 자비와 은혜로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 구원해 내시고 그들과 언약을 맺으셨습니다. 하지만 이스라엘 백성들은 베풀어 주신 은혜에 대한 사랑의 반응이 아니라 구원의 수단으로써 율법에 순종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누구도 자신의 의로운 행위로 구원 받을 수 없음을 기억하고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에 의지하여 순종의 열매를 맺기 원하십니다.

[5월 14일 금요일 장년 교과] 더 깊은 연구를 위해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가진 여러 결함에도 불구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은혜로 우리를 선택하셔서 약속의 후사가 되게 해 주셨습니다. 그 크신 은혜에 보답하는 유일한 길은 변치 않는 순종의 삶을 통해 하나님과의 관계를 유지하며 세상을 위한 축복의 통로가 되는 것입니다.

[5월 13일 목요일 장년 교과] “우리가 다 행하리이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언약을 제안하시자 그들은 다 행하겠노라고 약속하였다. 그러나 그들의 약속은 믿음이 아닌 행위에 기초하고 있었다.

[5월 12일 수요일 장년 교과] 하나님과 이스라엘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과 더불어 언약을 맺으실 때에 순종을 요구하셨다. 순종은 하나님의 언약을 믿는 자들이 자연스럽게 맺게 되는 열매이다.

[5월 11일 화요일 장년 교과] 시내산 언약

시내산에서의 언약을 통해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이 애굽의 속박에서 벗어난 것처럼 메시아의 희생을 통해 죄의 속박에서 해방될 것을 보여주셨다.

[5월 10일 월요일 장년 교과] 구원의 유형

죄의 노예가 된 우리 인류를 구속하시기 위해 예수께서 친히 내려오셔서 우리의 친족이 되시고 당신의 몸으로 속전을 지불하시어 우리를 사셨다.

[5월 9일 일요일 장년 교과] 독수리 날개로

하나님께서는 시내산에서 이스라엘과 언약을 새롭게 하기 전에, 먼저 그들이 당신의 위대한 권능과 인도하신 사랑을 기억하기를 원하셨다.

[5월 8일 안식일 장년 교과] 아브라함의 후손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가진 여러 결함에도 불구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은혜로 우리를 선택하셔서 약속의 후사가 되게 해 주셨습니다. 그 크신 은혜에 보답하는 유일한 길은 변치 않는 순종의 삶을 통해 하나님과의 관계를 유지하며 세상을 위한 축복의 통로가 되는 것입니다.

[5월 7일 금요일 장년 교과] 더 깊은 연구를 위해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주신 언약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성취를 이루었으며 우리가 그 사실을 믿고 예수님께 순종할 때 우리 또한 약속의 자녀들로서 구원의 소망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습니다. "

[5월 6일 목요일 장년 교과] 영적 이스라엘

이스라엘 백성들이 실패하자 하나님께서는 영적 이스라엘을 일으키셨는데,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우리도 약속의 후사가 될 수 있다.

[5월 5일 수요일 장년 교과] 남은 자

비록 이스라엘이 전체로서는 언약에 실패했으나 소수의 남은 무리들은 끝까지 언약에 충실하였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통해 언약을 성취하신다.

[5월 4일 화요일 장년 교과] 이스라엘과 언약

여호와께서 이스라엘과 맺으신 언약은 엄숙하고도 신성한 것으로서, 순종할 때에는 축복이 따르지만 불순종할 때에는 파멸이 따를 수도 있었다.

[5월 3일 월요일 장년 교과] 땅을 주리라는 약속

아브라함에게 허락하신 땅에 대한 약속은 후손들에게도 반복되었는데, 그 약속의 성취를 위해서 이스라엘 편에서도 수행해야 할 몫이 있었다.

소셜 네트워크

3,353좋아요좋아요
1,158팔로워팔로우
633팔로워팔로우
10,700구독자구독자

많이 본 소식

행정위, 교역자 채용 및 복직 등 인사이동안 의결

13일 열린 한국연합회 행정위원회는 대총회 선교사 파송, 교역자 복직 및 채용 등 인사이동 관련 안건을 의결했다.   지난달 북아시아태평양지회 연중회의에서 선출된 신임 부장 및 부부장 등의...

장항교회 김륭 목사, 간이식 앞두고 기도 절실

아내와 동서가 2:1 공여 ... “장기이식이 유일한 치료방법”

삼육식품, 신제품 ‘흔한남매 즉석 컵떡볶이’ 출시

천안사업장은 냉동창고 등 신축 건물 완공 및 사용 승인

삼육대, 2023학년도 입학전형 주요사항 공개

인공지능융합학부·바이오융합공학과 등 첨단분야 학과 신설

김륭 목사, 2:1 공여 간이식 수술 무사히 마쳐

“수술실에서 기도의 힘이 우리 몸에 와 닿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