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C
Seoul
2022년 1월 27일

[1월 27일 목요일 장년 교과] 새로운 창조를 미리 맛봄

안식일은 과거에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이루신 일들을 기념할 뿐만 아니라 불완전한 세상에 살면서 앞으로 다가올 하늘을 기대하는 날이다.

[1월 26일 수요일 장년 교과] 그분의 안식에 들어감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이미 이루신 일들을 기억하며 우리의 구원을 최종적으로 이루실 예수님을 믿는 믿음 안에서 안식할 수 있다.

[1월 25일 화요일 장년 교과] 오늘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하나님의 안식으로의 초청은 여전히 유효하다. 우리는 “오늘”이라는 시간이 가기 전에 즉시 하나님의 뜻에 따르기로 결심해야 한다.

[1월 24일 월요일 장년 교과] 믿지 아니하므로

하나님의 기적적인 구원과 인도하심을 경험한 이스라엘 백성들이었지만 결정적인 순간 믿지 않기로 선택함으로 약속의 땅에 들어가지 못하였다.

[1월 23일 일요일 장년 교과] 쉼의 장소로서의 땅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아무런 방해 없이 하나님과의 긴밀한 관계를 누리며 온 세상에 참된 하나님을 알리도록 약속의 땅을 허락하셨다.

[1월 22일 안식일 장년 교과] 예수, 우리의 신실하신 형제

예수님께서 아담이 실패했던 바로 그 자리로 오셔서 우리의 형제가 되어 주심으로 우리의 구속주가 되어 주셨습니다. 또한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인간의 모습을 취하시고 온전한 순종을 통해 우리에게 믿음의 모본을 보여 주셨습니다. 이제 우리는 이런 예수님을 바라보며 끝까지 믿음의 경주를 완주해야 합니다.

[1월 21일 금요일 장년 교과] 더 깊은 연구를 위해

하나님께서는 이 모든 날의 마지막에 다른 어떤 선지자보다 뛰어난, 아들 예수님을 통해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며 그분을 통해 하나님의 모습을 우리에게 드러내 보여 주셨습니다. 그 예수님께서 지금도 이 세상을 붙들고 계시며 우리의 구원을 위해 일하고 계신다는 사실이 마지막 때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가장 큰 소망이 됩니다.

[1월 20일 목요일 장년 교과] 우리의 모본으로서의 형제

예수님께서는 위기의 순간에도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약속을 전적으로 신뢰하는 모습을 보여 주심으로 우리 믿음의 본보기가 되셨다.

[1월 19일 수요일 장년 교과] 고난을 통해 온전하게 됨

예수께서는 고난을 통해 우리를 구원하기 위한 법적 정당성을 확보하셨고 순종을 배우셨으며 우리를 향한 당신의 사랑을 확실히 보여 주셨다.

[1월 18일 화요일 장년 교과] 우리와 같은 혈과 육

예수님께서는 우리와 똑같은 혈과 육을 취하셨지만 죄는 없으셨기 때문에 자기 자신을 우리의 구원을 위한 흠 없는 제물로 드리실 수 있으셨다.

[1월 17일 월요일 장년 교과] 형제라 부르시기를 부끄러워하지 않으심

거센 핍박으로 인해 믿음을 버릴 위기에 처해 있던 독자들에게 바울은 우리를 위해 모든 것을 버리고 우리의 형제가 되신 예수님을 굳게 붙잡으라고 권면한다.

[1월 16일 일요일 장년 교과] 구속자로서의 형제

죄에 빠져 죽게 된 우리를 위해 예수님께서 인성을 취하시고 우리와 같은 혈과 육이 되심으로 우리의 가장 가까운 친척이 되셔서 우리를 구속하셨다.

[1월 15일 안식일 장년 교과] 약속된 아들

하나님께서는 이 모든 날의 마지막에 다른 어떤 선지자보다 뛰어난, 아들 예수님을 통해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며 그분을 통해 하나님의 모습을 우리에게 드러내 보여 주셨습니다. 그 예수님께서 지금도 이 세상을 붙들고 계시며 우리의 구원을 위해 일하고 계신다는 사실이 마지막 때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가장 큰 소망이 됩니다.

[1월 14일 금요일 장년 교과] 더 깊은 연구를 위해

히브리서는 예수님께서 우리의 구원을 이루시기 위해 취하신 여러 가지 모습들을 보여 줍니다. 예수님은 온 우주를 다스리시는 왕이시며 신실하신 중재자이실 뿐 아니라 원수의 공격으로부터 우리를 지키시는 옹호자이시며 우리를 위해 섬기는 대제사장이십니다. 우리를 위한 예수님의 다양한 사역은 우리로 하여금 구원의 확신을 갖게 합니다.

[1월 13일 목요일 장년 교과] “오늘 내가 너를 낳았다”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낳았다는 것은 예수님의 존재의 시작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구원의 계획에 있어 예수님의 역할을 나타내는 것이다.

소셜 네트워크

3,324좋아요좋아요
1,326팔로워팔로우
622팔로워팔로우
12,600구독자구독자

많이 본 소식

2022년도 동중한합회 목회자 인사이동

동중한합회는 2022년도 목회자 인사배치를 발표했다. 동중한합회(합회장 정근태)는 26일 행정위원회를 열고, 2022년도 목회자 인사배치안을 결의했다. 발령일은 3월 1일부. 교회 – 목회자 – 전임지 강릉동부 – 김영민 – 향학(성남동부) 내면(향학)...

목회교역자 채용 및 인준목사, 안수목사 승인

PMM선교사 파송 및 영구귀국안도 ... 평신도목사 재신임

증축 앞둔 삼육부산병원 ‘호재’ … 무슨 일?

부산 서구, 의료관광특구 지정 “규제 완화 및 혜택” 기대

2022년도 기관 교역자 배치위 인사이동

2022년도 교역자 배치위원회 결과. 발령일은 2022년 3월 1일부. 김정곤: 한국연합회 → 동중한합회 구창규: 한국연합회(제주선교협회) → 동중한합회 엄기중: 한국연합회 → 삼육식품(2022. 3. 1 ~ 2023. 2. 28) 김기수: 동중한합회...

신임 재림연수원장에 박상길 목사 임명

김정곤 원장 사임 따라 ... 연수 규정 시행 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