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C
Seoul
2023년 1월 30일

[1월 30일 월요일 장년 교과] 하나님의 지도를 따름

세상에 살면서 재물의 유혹을 받을 수 있지만,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성경 말씀과 예언의 신을 통해 주신 권면에 귀 기울임으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경험해야 한다.

[1월 29일 일요일 장년 교과] 빚

우리는 다양한 이유로 빚을 질 수 있다. 하지만 그 문제를 해결하기 원한다면 삶의 방식과 소비 습관, 그리고 재정적 우선순위에 변화를 주어야 한다.

[1월 28일 안식일 장년 교과] 예수님을 위한 예물들

우리의 헌금은 하나님에 대한 사랑에서 나오며 하나님과 이웃에 대한 사랑을 강화시킵니다. 갚을 수 없는 하나님의 사랑을 생각할 때 우리도 넉넉한 마음으로 드려야 합니다. 헌금은 예배 행위로서 우리의 감사에 대한 표현입니다. 그것은 금액이 아니라 하나님에 대한 사랑과 주의 사업에 대한 관심으로 하나님께 기억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보시며 우리가 재정적으로 신실하기를 원하십니다.

[1월 27일 금요일 장년 교과] 더 깊은 연구를 위해

헌금은 아담 때부터 주어진 제도입니다. 십일조는 하나님의 것으로 하나님께 드려야 합니다. 하나님은 십일조와 헌물을 드리는 방법을 알려 주시고 그것으로 복음 사업을 완수하도록 하셨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감사와 사랑의 표시, 믿음의 행동이며 우리의 믿음을 자라게 하고 모두에게 유익과 기쁨이 될 것입니다. 정직한 십일조와 헌물로 하나님의 사업을 돌보고 확장시키는 것은 충성된 청지기의 사명입니다.

[1월 26일 목요일 장년 교과] 특별계획: “큰 병”에서 드리기

큰 병에서 예물을 드리기 위해서는 하나님을 향한 참된 사랑과 헌신이 필요하다. 하지만 그와 같은 행동은 우리의 보물이 어디 있는지 보여 줄 것이다.

[1월 25일 수요일 장년 교과] 하나님께서 우리가 드린 예물을 기억하심

하나님께서는 금액의 많고 적음에 상관없이 우리가 자원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의 교회와 이웃을 위해 정성껏 드린 예물을 기억하신다.

[1월 24일 화요일 장년 교과] 헌금과 예배

하나님 앞에 잘 준비된 십일조와 각종 헌금을 드리는 일은 기도와 찬양과 말씀과 더불어 매우 중요한 예배의 한 부분임을 성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월 23일 월요일 장년 교과] 얼마나 드려야 할까?

하나님께 받은 축복에 비례하여 하나님께 헌금을 드리는 것은 그리스도인의 감사의 표현이다. 우리는 헌금에 참여함으로 예수님을 닮은 품성을 계발할 수 있다.

[1월 22일 일요일 장년 교과] 헌금의 동기

우리가 자원하여 드리는 헌금은 하나님의 은혜를 얻기 위한 수단이 아니라, 하나님을 향한 우리의 사랑과 믿음을 나타내는 구체적인 표현이다.

[1월 21일 안식일 장년 교과] 십일조 계약

헌금은 아담 때부터 주어진 제도입니다. 십일조는 하나님의 것으로 하나님께 드려야 합니다. 하나님은 십일조와 헌물을 드리는 방법을 알려 주시고 그것으로 복음 사업을 완수하도록 하셨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감사와 사랑의 표시, 믿음의 행동이며 우리의 믿음을 자라게 하고 모두에게 유익과 기쁨이 될 것입니다. 정직한 십일조와 헌물로 하나님의 사업을 돌보고 확장시키는 것은 충성된 청지기의 사명입니다.

[1월 20일 금요일 장년 교과] 더 깊은 연구를 위해

구원의 언약은 일방이 아닌 쌍방의 언약입니다. 우리는 구원을 믿음으로 받아들이고 바른 선택을 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언약은 조건이 있으며 우리의 선택을 요구합니다. 모든 결정에서 하나님을 최우선으로 두고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는 것이 하나님의 청지기의 바른 자세입니다. 그것은 우리의 십일조와 헌물에서도 나타나야 하며 우리는 자유 의지를 활용하여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기로 선택해야 합니다.

[1월 19일 목요일 장년 교과] 정직한 십일조를 충성스럽게 드림

올바른 액수의 십일조를 올바른 곳에 드리는 것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에게 부여된 책임이며, 최후의 순간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공의롭게 판단하실 것이다.

[1월 18일 수요일 장년 교과] 총수입에 대한 십일조인가 순수익에 대한 십일조인가?

십일조를 어떤 방식으로 드리는 것은 결국 개인의 선택에 달려 있다. 중요한 것은 어떤 마음으로 하나님께 드리느냐 하는 것이다.

[1월 17일 화요일 장년 교과] 십일조의 목적

우리의 수입에서 십분의 일을 떼어 하나님께 드리는 믿음의 행동을 통해 어떤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을 신뢰하며 살아가는 법을 배울 수 있다.

[1월 16일 월요일 장년 교과] 창고는 어디인가?

하나님의 성전(교회)에 십일조를 드리는 ‘중앙 창고 원칙’은 성경적 방법으로 오늘날 재림교회가 전 세계에서 효과적으로 선교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소셜 네트워크

3,324좋아요좋아요
1,419팔로워팔로우
657팔로워팔로우
15,000구독자구독자

많이 본 소식

2023년도 충청합회 목회자 인사이동

충청합회는 2023년도 목회자 인사배치를 결의했다. 충청합회(합회장 김삼배)는 26일 행정위원회를 열고, 2023년도 목회자 인사배치안을 결의했다. 발령일은 3월 1일부. ■ 담임목사 강병욱 - 대성 (광천 부목) 권혁성 - 신례원...

국가대표 황희찬 선수, 삼육대에 발전기금 기부

지난해도 코로나 장학기금 ... “어려운 상황 함께 이겨내길”

학교법인 삼육학원 2023학년도 중등교원 인사이동

학교법인 삼육학원 이사회는 2022학년도 삼육중.고등학교 교원의 인사이동을 결의했다. 대상자의 배치일은 3월 1일부. ■ 교장 엄재관: 서울삼육고 교감 → 서울삼육고 교장직무대리 고영덕: 호남삼육고 교감 → 호남삼육중고 교장직무대리 ■ 교감 하진아:...

목회교역자 채용 및 인준·안수 목사 승인

19일 열린 한국연합회 행정위원회는 해당 합회의 추천에 의해 목회교역자 채용, 인준목사 승인, 평신도목사 재신임 등의 제안을 의결했다. 각 기준일은 2023년 3월 1일부. 또한 합회별 안수식을...

학교법인 삼육학원 2023학년도 초등교원 인사이동

학교법인 삼육학원 이사회는 2022학년도 삼육초등학교 교원의 인사이동안을 결의했다. 대상자의 배치일은 3월 1일부. ■ 교감 홍왕호: 동해삼육초 → 서울삼육초 윤정순: 서울삼육초 → 광주삼육초 전정애: 서해삼육초 → 동해삼육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