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7 C
Seoul
2022년 6월 27일

[6월 27일 월요일 장년 교과] 지나는 곳들

하나님께서 우리를 당신의 나라로 인도하실 때, 때로는 평탄한 길로, 때로는 험한 길로 이끄신다. 우리는 이 모든 훈련의 과정을 거쳐 마침내 목자의 집에 이른다.

[6월 26일 일요일 장년 교과] 여정의 인도자: 목자

선한 목자이신 여호와 하나님은 우리를 바른길로 인도하시고 당신의 품에 안아 보호하시며 마침내 영원한 안식처로 이끌어 주신다.

[6월 25일 안식일 장년 교과] 애굽에서의 이스라엘

야곱은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온 가족을 이끌고 애굽으로 내려가서 그토록 보고 싶었던 요셉과 재회했습니다. 하지만 야곱과 요셉은 그들의 소망을 애굽에 두지 않고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약속의 땅을 바라 보았으며 그 소망을 후손들에게까지 분명히 물려 주었습니다. 우리의 소망은 결코 이 땅이 아니라 영원한 본향에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6월 24일 금요일 장년 교과] 더 깊은 연구를 위해

하나님의 섭리에 따라 요셉은 마침내 애굽의 총리가 되었습니다. 또한, 식량을 구하기 위해 애굽에 와서 요셉 앞에 절하는 형들의 모습 속에서 오래 전 요셉이 꾸었던 예언적 꿈이 성취되는 것을 확인하게 됩니다. 권력의 자리에 오른 요셉은 얼마든지 원수를 갚을 수 있었지만, 오히려 하나님의 섭리를 인정하며 형들을 용서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손에 자신의 삶을 맡긴 사람의 모습입니다.

[6월 23일 목요일 장년 교과] 약속의 땅에 대한 소망

창세기는 하나님의 섭리가 마침내 승리하리라는 소망과 함께,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우리가 경험하게 될 구원과 회복의 소망을 주는 것으로 끝을 맺는다.

[6월 22일 수요일 장년 교과] 그의 아들들을 축복한 야곱

죽음을 앞둔 야곱은 아들들을 축복하면서 유다 지파를 통해 이 땅에 오실 메시아, 예수 그리스도를 내다 보았고 그 속에서 구원의 소망을 발견하였다.

[6월 21일 화요일 장년 교과] 요셉의 아들들을 축복한 야곱

야곱은 지금까지 자신의 삶을 선하게 인도하신 하나님을 언급하면서, 그 하나님께서 자기 후손들의 삶 또한 인도해 주시기를 간구하며 손자들을 축복했다.

[6월 20일 월요일 장년 교과] 애굽에 정착한 야곱

바로의 배려로 애굽 땅에 잘 정착하게 된 야곱은 자신보다 훨씬 높은 지위에 있던 바로를 축복함으로 택함 받은 백성으로서 그가 가진 영적 우월성을 나타냈다.

[6월 19일 일요일 장년 교과] 요셉에게로 간 야곱

야곱의 온 가족(칠십 명)이 가난안을 떠나 애굽으로 이동했는데, 이는 타락한 인류의 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 속에서 이해되어야 한다.

[6월 18일 안식일 장년 교과] 총리가 된 요셉

하나님의 섭리에 따라 요셉은 마침내 애굽의 총리가 되었습니다. 또한, 식량을 구하기 위해 애굽에 와서 요셉 앞에 절하는 형들의 모습 속에서 오래 전 요셉이 꾸었던 예언적 꿈이 성취되는 것을 확인하게 됩니다. 권력의 자리에 오른 요셉은 얼마든지 원수를 갚을 수 있었지만, 오히려 하나님의 섭리를 인정하며 형들을 용서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손에 자신의 삶을 맡긴 사람의 모습입니다.

[6월 17일 금요일 장년 교과] 더 깊은 연구를 위해

아버지의 특별한 사랑을 받았던 요셉은 형들의 질투와 미움으로 인해 애굽에 노예로 팔려 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요셉은 절망적인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을 의지했고, 하나님의 함께 하심으로 인해 형통한 자가 되었습니다. 비록 눈앞의 현실이 고달프다 할지라도 하나님의 선하심을 끝까지 믿는다면 역전의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도 역사하실 것입니다.

[6월 16일 목요일 장년 교과] “나는 당신들의 아우 요셉이라”

요셉은 진심으로 형들을 용서했을 뿐 아니라 그들의 악한 행동마저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한 도구였음을 고백하고 온 가족을 애굽으로 초청하였다.

[6월 15일 수요일 장년 교과] 점치는 잔

요셉은 베냐민의 자루에 넣어둔 점치는 잔을 통해 형제들의 마음을 시험했고, 형제들은 베냐민을 향한 연합된 마음을 통해 그들이 예전과 같지 않음을 증명했다.

[6월 14일 화요일 장년 교과] 요셉과 베냐민

베냐민이 다른 형제들과 함께 애굽에 왔을 때 요셉은 그를 환대했는데, 베냐민의 존재는 다른 모든 형제들에게 구원의 효과를 가져 온 듯 보인다.

[6월 13일 월요일 장년 교과] 형들을 만난 요셉

곡식을 구하기 위해 애굽으로 내려간 형제들은 총리가 된 요셉을 대면하게 되는데 하나님께서는 그 일을 통해 과거 요셉이 꾸었던 꿈이 이루어지게 하셨다.

소셜 네트워크

3,324좋아요좋아요
1,399팔로워팔로우
642팔로워팔로우
13,500구독자구독자

많이 본 소식

지역 문화사역 활력 불어넣는 호남 공식중창단

‘숲속 작은음악회’ 열고 본격적인 활동 날개짓

美 캘리포니아 주, ‘홍명기의 날’ 제정 선포

도산 안창호 선생 이어 두 번째 ... 생전 업적 기려

‘전인적 치료봉사’ 이든밸리 천연치유센터 개원

해발 600미터 고원지대, 1만여 평 대지에 전용시설 갖춰

‘재림, 집으로 가자’ 전국연합재림부흥집회

팬데믹 이후 첫 전국 규모 집회 ... 하반기에 한 번 더

[미션 어게인] ‘6주 안식일 전도회’ 청량리교회

“매주 안식일이 전도회 ... 설교도 선교에 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