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8일 일요일 장년 교과] 기억해야 할 사랑

예수님께 드린 여인의 선물은 주님을 배신한 유다의 비열함과 대조를 이룬다. 그녀의 아름다운 마음은 기억될 것이며 유다의 잘못도 후세가 기억할 것이다.

[9월 7일 안식일 장년 교과] 마지막 때

과부의 적은 헌금을 칭찬하신 예수님은 외형보다 사람의 마음을 보신다. 아름다운 모습의 성전이 무너진 것처럼 바른 신앙에 서지 않는 자는 예수님의 재림 때에 멸망할 것이다. 예루살렘의 박해보다 더 큰 어려움이 그리스도인에게 있을 것이지만 성령이 환난 중에 인도하실 것이기에 두려워하지 말고 깨어 있어야 한다. 그분의 예언은 분명하고 그대로 성취될 것이며 마침내 성경이 말하는 위대한 영광의 사건, 예수의 재림이 이루어질 것이다.

[9월 6일 금요일 장년 교과] 더 깊은 연구를 위하여

논쟁 앞에서 그분은 땅의 정부와 하늘나라에 대해 어떻게 충성할 것을 말하시고, 부활에 관하여는 하나님의 능력과 부활의 하나님이심을 들어 가르쳐 주셨다.

[9월 5일 목요일 장년 교과] 인자의 임하심

본문이 묘사하는 위대한 사건은 예수의 영광스러운 재림이며 마가복음 13:32은 "그"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더 먼 미래인 그리스도의 재림을 가리키고 있다.

[9월 4일 수요일 장년 교과] 큰 환난

그분은 예루살렘 함락보다 더 큰 박해가 있을 것을 예고한다. 이후 박해의 때는 감해지고 작은 뿔의 세력이 약해지지만 그는 이내 세력을 다시 회복할 것이다.

[9월 3일 화요일 장년 교과] 멸망의 가증한 것

다니엘서에서 말한 멸망의 가증한 것은 예수님 때 이후의 일이며 예루살렘에 이교의 깃발을 꼽은 일을 말한다. 이것은 그리스도인이 유의해야 할 징표였다.

[9월 2일 월요일 장년 교과] 돌 위에 돌 하나도

그분은 하나님의 백성이 난리와 시련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고 하셨다. 성령이 환난 중에도 인도하실 것이기 때문에 그들은 깨어 있어야 할 것이었다.

[9월 1일 일요일 장년 교과] 주께 드린 적은 동전 두 개

그분은 여인의 적은 헌금이 다른 이들보다 많다고 하셨다. 다른 이는 풍족한 가운데 드리고 남은 것이 있지만 그녀는 자신의 모든 것을 남김없이 드렸다.

[8월 31일 안식일 장년 교과] 예루살렘에서의 논쟁

비밀의 때는 지나가고 예수님은 공개적으로 예루살렘에 입성하신다. 그분은 무화과나무에 심판을 선고하시며 성전을 정결하게 하시고 그 제도와 지도자들의 결국을 암시하신다. 하지만 그분의 말씀은 사랑으로 주신 사전 경고이기에 돌이키는 자에게 기회가 있다. 우리는 이 땅의 의무에 충성해야 하지만 우리의 이해보다 더 높은 하나님의 뜻을 기억하고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기 위해 십자가를 본받아야 한다.

[8월 30일 금요일 장년 교과] 더 깊은 연구를 위하여

사람은 하나님이 주신 좋은 것을 자기 뜻대로 사용한다. 우리는 영광을 바라지만 예수님은 고난을 통해 주님의 예비한 영광에 참여하도록 가르치신다. 바디매오의 경험은 그분을 따를 때 치르는 대가와 보상을 아름답게 그리고 있다. 제자도는 새로운 안목으로 세상을 보고 그분을 따르는 것이며 따르기 위해 무엇을 버렸든지 그와 비교할 수 없는 상급을 받게 될 것이다. 우리에게는 아이처럼 순수한 마음으로 천국을 바라고 받는 믿음이 필요하다.

[8월 29일 목요일 장년 교과] 가장 큰 계명

가장 큰 계명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라는 말씀으로 요약된다. 이는 명령이 아니며 고대 조약에서 유래한 충성이라는 개념에서 더 확대되는 것이다.

[8월 28일 수요일 장년 교과] 이 땅의 의무와 하늘의 상급

논쟁 앞에서 그분은 땅의 정부와 하늘나라에 대해 어떻게 충성할 것을 말하시고, 부활에 관하여는 하나님의 능력과 부활의 하나님이심을 들어 가르쳐 주셨다.

[8월 27일 화요일 장년 교과] 무슨 권위로 이런 일을 하느냐

그분은 종교 지도자들의 함정에 빠지지 않고 지혜롭게 반문하시며 가르침을 주셨다. 이는 사랑으로 주신 사전 경고이기에 듣고 돌이키는 자는 기회가 있었다.

[8월 26일 월요일 장년 교과] 저주받은 나무와 깨끗해진 성전

열매 없는 나무에 대한 그분의 선고와 결과는 성전 정결로 그분에 대한 음모를 꾸민 이스라엘 지도자들과 성전 제도의 결국과 유사점을 보인다.

[8월 25일 일요일 장년 교과] 승리의 입성

그동안 지키셨던 비밀의 때는 지나갔다. 그분은 예언자적 면모를 보이시면서 잘 알려진 왕을 표상하는 행동을 통해 공개적으로 예루살렘에 입성하셨다.

소셜 네트워크

3,700좋아요좋아요
1,870팔로워팔로우
690팔로워팔로우
19,200구독자구독자

많이 본 소식

[종합] 성소수자를 대하는 성경적 관점과 그리스도인의 자세 (마지막 회)

“동성애는 결혼 제도와 性에 대한 왜곡” 분명

[특별기획] [김지혜의 interview-e] 리조이스남성합창단

“하나님의 사랑과 평화를 기뻐하며 노래합니다”

삼육재단 수탁 ‘남양주시다산노인복지관’ 개관

접근성, 편의성 높인 관내 최초 연동형 노인복지 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