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0일 월요일 예수바라기] 인구조사가 잘못된 일인가?
“여호와께서 다시 이스라엘을 향하여 진노하사 그들을 치시려고 다윗을 격동시키사 가서 이스라엘과 유다의 인구를 조사하라 하신지라”(삼하 24:1).
[1월 30일 월요일 장년 교과] 하나님의 지도를 따름
세상에 살면서 재물의 유혹을 받을 수 있지만,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성경 말씀과 예언의 신을 통해 주신 권면에 귀 기울임으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경험해야 한다.
[1월 30일 월요일 장년 기도력] 한 형제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차별이 없음이라 한 분이신 주께서 모든 사람의 주가 되사 그를 부르는 모든 사람에게 부요하시도다”(롬 10:12)
[1월 29일 일요일 예수바라기] 더 빼어난 용사들
“그는 세 사람 중에 가장 존귀한 자가 아니냐 그가 그들의 우두머리가 되었으나 그러나 첫 세 사람에게는 미치지 못하였더라”(삼하 23:19).
[1월 29일 일요일 장년 교과] 빚
우리는 다양한 이유로 빚을 질 수 있다. 하지만 그 문제를 해결하기 원한다면 삶의 방식과 소비 습관, 그리고 재정적 우선순위에 변화를 주어야 한다.
[1월 29일 일요일 장년 기도력] 느긋하게
“이르시되 너희는 따로 한적한 곳에 가서 잠깐 쉬어라 하시니 이는 오고 가는 사람이 많아 음식 먹을 겨를도 없음이라”(막 6:31)
[1월 28일 안식일 예수바라기] 노래로 시작하고 노래로 마치다
“여호와께서 다윗을 모든 원수의 손과 사울의 손에서 구원하신 그 날에 다윗이 이 노래의 말씀으로 여호와께 아뢰어”(삼하 22:1).
[1월 28일 안식일 장년 교과] 예수님을 위한 예물들
우리의 헌금은 하나님에 대한 사랑에서 나오며 하나님과 이웃에 대한 사랑을 강화시킵니다. 갚을 수 없는 하나님의 사랑을 생각할 때 우리도 넉넉한 마음으로 드려야 합니다. 헌금은 예배 행위로서 우리의 감사에 대한 표현입니다. 그것은 금액이 아니라 하나님에 대한 사랑과 주의 사업에 대한 관심으로 하나님께 기억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보시며 우리가 재정적으로 신실하기를 원하십니다.
[1월 28일 안식일 장년 기도력] 가장 위대한 명예의 전당
“그러나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하시니라”(눅 10:20)
[1월 27일 금요일 예수바라기] 피곤한 다윗, 죽을 뻔한 다윗
“다윗이 그의 부하들과 함께 내려가서 블레셋 사람과 싸우더니 다윗이 피곤하매 거인족의 아들 중에... 새 칼을 찬 이스비브놉이 다윗을 죽이려 하므로”(삼하 21:15, 16).
[1월 27일 금요일 장년 교과] 더 깊은 연구를 위해
헌금은 아담 때부터 주어진 제도입니다. 십일조는 하나님의 것으로 하나님께 드려야 합니다. 하나님은 십일조와 헌물을 드리는 방법을 알려 주시고 그것으로 복음 사업을 완수하도록 하셨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감사와 사랑의 표시, 믿음의 행동이며 우리의 믿음을 자라게 하고 모두에게 유익과 기쁨이 될 것입니다. 정직한 십일조와 헌물로 하나님의 사업을 돌보고 확장시키는 것은 충성된 청지기의 사명입니다.
[1월 27일 금요일 장년 기도력] 하늘의 달란트
“온갖 좋은 은사와 온전한 선물이 다 위로부터 빛들의 아버지께로부터 내려오나니 그는 변함도 없으시고 회전하는 그림자도 없으시니라”(약 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