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일 일요일 예수바라기] 현실을 딛고 일어나 하나님을 기대하라

“하나님이여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사람이 나를 삼키려고 종일 치며 압제하나이다”(시 56:1).

[12월 3일 일요일 장년 교과] 아테네의 히브리인

바울은 전혀 복음이 전해지지 않은 아테네인들에게 복음을 전하고자 했다. 기독교 배경이 없는 그들에게 나갈 때 바울은 전혀 다른 방식으로 다가갔다.

[12월 3일 일요일 장년 기도력] 새 마음

“너희 안에 새로운 마음과 새로운 영을 넣어 주겠다. 돌처럼 굳은 마음을 제거하고, 그 대신 살과 같은 부드러운 마음을 주겠다”(겔 36:26, 쉬운)

[12월 3일 일요일 어린이 기도력] 하나님은 사랑이라고 성경이 말해요

“내가 내 모든 선한 것을 네 앞으로 지나가게 하고”(출애굽기 33장 19절)

[12월 2일 안식일 예수바라기] 절친에게 배신당했을 때

“나를 책망하는 자는 원수가 아니라 원수일진대 내가 참았으리라.... 그는 곧 너로다 나의 동료, 나의 친구요 나의 가까운 친우로다”(시 55:12, 13).

[12월 2일 안식일 장년 교과] 권세자들을 향한 선교

예수님은 모두를 위해 돌아가셨으며 부자와 권세자들에게도 구원이 필요하다. 인간의 본성은 같다. 부와 권력보다 더욱 고귀한 것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구원의 소망이다. 하나님은 사람을 능히 낮추시고 마음에 감동을 주실 수 있다. 변화가 필요한 것을 아시는 주께서는 그들을 한 걸음씩 인도하시며 우리가 지혜와 노력을 다해 그들을 위해서도 일하기를 원하신다.

[12월 2일 안식일 장년 기도력] 재능이 전부는 아니다

“내가 네 행위와 수고와 네 인내를 알고 또 악한 자들을 용납하지 아니한…것을 아노라 그러나 너를 책망할 것이 있나니 너의 처음 사랑을 버렸느니라”(계 2:2~4)

[12월 2일 안식일 어린이 기도력] 하나님은 사랑이라고 꽃들이 말해요

“모든 생물의 소원을 만족하게 하시나이다”(시편 145편 16절)

[12월 1일 금요일 예수바라기] 연이어 배반당했을 때

“하나님은 나를 돕는 이시며 주께서는 내 생명을 붙들어 주시는 이시니이다”(시 54:4).

[12월 1일 금요일 장년 교과] 더 깊은 연구를 위하여

오직 영혼의 유익을 위해 일하신 예수님의 모본을 따라 사람들을 돕고 예수님께 인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때 그 일을 할 수 있다. 그분은 문화와 나라의 차이 없이 모든 이에게 복을 나누어 주셨다. 사람들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도움은 복음을 전하는 것이며 그렇지 않은 때도 순수하게 그들을 도와야 한다. 우리는 자신의 생각이나 문화보다 더 큰 사랑을 가지고 영원을 나누고 돕는 것이 선교의 핵심이다.

[12월 1일 금요일 장년 기도력] 폭풍 속의 평화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 4:7)

[12월 1일 금요일 어린이 기도력] 올바른 길로 가야 해요

“어떤 길은 사람이 보기에 좋아 보여도, 결국은 죽음의 길이다”(잠언 14장 12절, 쉬운성경)

[11월 30일 목요일 예수바라기] 무엇을 말하고 싶은 것일까?

“그들이 두려움이 없는 곳에서 크게 두려워하였으니 너를 대항하여 진 친 그들의 뼈를 하나님이 흩으심이라 하나님이 그들을 버리셨으므로 네가 그들에게 수치를 당하게 하였도다”(시 53:5).

[11월 30일 목요일 장년 교과] 권세자를 향한 선교

권세 있는 자들은 사람을 돕는 진실하고 의미 있는 사역에 함께하기를 원한다. 이 사역을 함께 하는 것은 그 마음에 복음의 능력을 증거하는 기회가 된다.

[11월 30일 목요일 장년 기도력] 기도의 사람

“다니엘이 이 조서에 왕의 도장이 찍힌 것을 알고도 자기 집에 돌아가서는 윗방에 올라가 예루살렘으로 향한 창문을 열고 전에 하던 대로 하루 세 번씩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그의 하나님께 감사하였더라”(단 6:10)

소셜 네트워크

3,324좋아요좋아요
1,419팔로워팔로우
672팔로워팔로우
17,500구독자구독자

많이 본 소식

ACT협회 정기총회 열고 ‘미래선교’ 다짐

김학중, 최승년 장로 이사 위촉 ... 정근태, 유경호 목사도

[종합] [오피니언] 팬데믹 위기 상황에서 교회의 공공성 이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재림교회 공공성 조직의 불변성과 가변성(2)

[특별기획] [김지혜의 Interview-e] 호프채널 ‘소리언니’ 한솔 집사

어린이예배 진행하는 아이들의 신앙 멘토 ... 미래세대 준비 한몫

연말 추위 녹이는 ‘사랑의 김장나눔’ 손길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삼육대 등 기관별 온정 이어져

신탁부, 데니스 칼슨 목사 초청 ‘신탁 세미나’ 개최

청지기부는 어린이 제자훈련용 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