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7 C
Seoul
2022년 6월 27일

[6월 27일 월요일 예수바라기] 항상이 영원을 만나다?

“아론은 회막 안 증거궤 휘장 밖에서 저녁부터 아침까지 여호와 앞에 항상 등잔불을 정리할지니 이는 너희 대대로 지킬 영원한 규례라”(레 24:3).

[6월 27일 월요일 장년 교과] 지나는 곳들

하나님께서 우리를 당신의 나라로 인도하실 때, 때로는 평탄한 길로, 때로는 험한 길로 이끄신다. 우리는 이 모든 훈련의 과정을 거쳐 마침내 목자의 집에 이른다.

[6월 27일 월요일 장년 기도력] 성공적인 방법들

“은사는 여러 가지나 성령은 같고 직분은 여러 가지나 주는 같으며”(고전 12:4~5)

[6월 27일 월요일 어린이 기도력] 타락한 세력들

“또 내가 보매 개구리 같은 세 더러운 영이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니 그들은 귀신의 영이라 이적을 행하여 온 천하 왕들에게 가서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큰 날에 있을 전쟁을 위하여 그들을 모으더라”(요한계시록 16장 13~14절)

[6월 26일 일요일 예수바라기] 왜 여호와의 절기인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라 이것이 나의 절기들이니 너희가 성회로 공포할 여호와의 절기들이니라”(레 23:2).

[6월 26일 일요일 장년 교과] 여정의 인도자: 목자

선한 목자이신 여호와 하나님은 우리를 바른길로 인도하시고 당신의 품에 안아 보호하시며 마침내 영원한 안식처로 이끌어 주신다.

[6월 26일 일요일 장년 기도력] 준비된 땅

“보아라, 씨를 뿌리는 사람이 씨를 뿌리러 나갔다”(마 13:3, 새번역)

[6월 26일 일요일 어린이 기도력] 카리스마(늦은 비 성령)

“그러므로 형제들아 주께서 강림하시기까지 길이 참으라 보라 농부가 땅에서 나는 귀한 열매를 바라고 길이 참아 이른 비와 늦은 비를 기다리나니 너희도 길이 참고 마음을 굳건하게 하라 주의 강림이 가까우니라”(야고보서 5장 7~8절)

[6월 25일 안식일 예수바라기] 하나님의 음식을 먹는다는 것?

“그들[부정한 자들]이 성물을 먹으면 그 죄로 인하여 형벌을 받게 할 것이니라 나는 그 음식을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이니라”(레 22:16).

[6월 25일 안식일 장년 교과] 애굽에서의 이스라엘

야곱은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온 가족을 이끌고 애굽으로 내려가서 그토록 보고 싶었던 요셉과 재회했습니다. 하지만 야곱과 요셉은 그들의 소망을 애굽에 두지 않고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약속의 땅을 바라 보았으며 그 소망을 후손들에게까지 분명히 물려 주었습니다. 우리의 소망은 결코 이 땅이 아니라 영원한 본향에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6월 25일 안식일 장년 기도력] 보이지 않는 것

“집주인의 종들이 와서 말하되 주여 밭에 좋은 씨를 뿌리지 아니하였나이까 그런데 가라지가 어디서 생겼나이까 주인이 이르되 원수가 이렇게 하였구나 종들이 말하되 그러면 우리가 가서 이것을 뽑기를 원하시나이까”(마 13:27~28)

[6월 25일 안식일 어린이 기도력] 차별 대우와 특별 대우

“누구든지 이 표를 가진 자 외에는 매매를 못하게 하니 이 표는 곧 짐승의 이름이나 그 이름의 수라”(요한계시록 13장 17절)

[6월 24일 금요일 예수바라기] 흠이 있는 자와 흠이 없는 자

“아론에게 말하여 이르라 누구든지 너의 자손 중 대대로 육체에 흠이 있는 자는 그 하나님의 음식을 드리려고 가까이 오지 못할 것이니라”(레 21:17).

[6월 24일 금요일 장년 교과] 더 깊은 연구를 위해

하나님의 섭리에 따라 요셉은 마침내 애굽의 총리가 되었습니다. 또한, 식량을 구하기 위해 애굽에 와서 요셉 앞에 절하는 형들의 모습 속에서 오래 전 요셉이 꾸었던 예언적 꿈이 성취되는 것을 확인하게 됩니다. 권력의 자리에 오른 요셉은 얼마든지 원수를 갚을 수 있었지만, 오히려 하나님의 섭리를 인정하며 형들을 용서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손에 자신의 삶을 맡긴 사람의 모습입니다.

[6월 24일 금요일 장년 기도력] 털리도 전쟁

“또 천국은 마치 좋은 진주를 구하는 장사와 같으니 극히 값진 진주 하나를 발견하매 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진주를 사느니라”(마 13:45~46)

소셜 네트워크

3,324좋아요좋아요
1,399팔로워팔로우
642팔로워팔로우
13,500구독자구독자

많이 본 소식

지역 문화사역 활력 불어넣는 호남 공식중창단

‘숲속 작은음악회’ 열고 본격적인 활동 날개짓

美 캘리포니아 주, ‘홍명기의 날’ 제정 선포

도산 안창호 선생 이어 두 번째 ... 생전 업적 기려

‘전인적 치료봉사’ 이든밸리 천연치유센터 개원

해발 600미터 고원지대, 1만여 평 대지에 전용시설 갖춰

‘재림, 집으로 가자’ 전국연합재림부흥집회

팬데믹 이후 첫 전국 규모 집회 ... 하반기에 한 번 더

[미션 어게인] ‘6주 안식일 전도회’ 청량리교회

“매주 안식일이 전도회 ... 설교도 선교에 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