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1 사태는 엘렌 화잇이 한 예언의 성취였는가?

7

엘렌 화잇과 그녀의 저술들에 대한 101가지 질문과 그 답변들
101 Questions about Ellen White and her Writings

[본 연제는 최근 엘렌 화잇 유산관리 위원회의 공식 사이트에 가장 많이 오른
네티즌들의 질문들에 대한 답변들을 정리한 것임]


질문 48: 911 사태는 엘렌 화잇이 한 예언의 성취였는가?

네티즌의 질문: 교회증언 9권에서 엘렌 화잇은 불타는 건물들에 대해 썼는데, 911테러 사건 후에 우리 가정 교회는 그녀가 9월 11일에 이 나라[미국]에서 일어난 일을 이상 중에서 보았다고 말하는 소책자를 받았습니다. 최근 저는 교회증언에서 이와 유사한 사건을 말하는 이상에 대해 읽었으나, 그녀가 실제로 세계 무역 센터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말했는지 아니면 미래에 일어날 파멸에 대해 말했는지 결정할 수 없었습니다.  

답변: 저에게는 대단히 존경하는 친구가 있는데, 그는 화잇 여사의 글들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으며 그녀가 이상 중에서 세계 무역 센터가 파괴되는 것을 보았다고 믿는 친구입니다. 그러나 저는 그것에 대해서는 그에게 동의할 수 없습니다. 911사건과 화잇 여사가 교회증언  9권, 12, 13쪽에 기록한 것에는 대단히 유사한 점들이 있지만 분명하게 다른 점들도 있습니다. 화잇 여사가 자신이 본 건물들을 묘사한 것처럼, 세계 무역 센터도 “방화구조”로 만들어졌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렇든지 그렇지 않든지, 무역 센터는 “송진으로 만들어진 것처럼” 불타버린 것은 아니었습니다. “송진으로 만들어진” 것 같은 불로 타버린 어떤 것은 완전히 화염에 삼킨바 되지만, 무역 센터는 몇 층만이 불타서 파괴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철근 구조가 약해져 각층들이 아래층으로 가라앉았습니다. 제가 그 장면을 보고 묘사하려 했다면 “송진으로 만들어진 것처럼 불타버렸다”는 표현을 쓰지 않았을 것입니다.
화잇 여사가 본 사건들에서 “소방관들이 소방 시설들을 작동시킬 수가 없어”서 파멸이 왔다고 말해지는 것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소방 시설이 파괴되어서 작동할 수 없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무역 센터는 불탄 것이 아니라 무너져 내린 것입니다. 소방관들이 건물들을 구하지 못한 데 원인이 있지 않았습니다.
한 가지 더 말하면, 화잇 여사는 자신이 이상 중에서 본 건물들이 뉴욕에 소재했다고 주장하지도 않았고, 단순히 그녀가 그 이상을 볼 때 뉴욕에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제가 보기엔, 이런 것들은 911사태와 같은 사건으로 볼 수 없게 하는 데이터들입니다. 사람들은 그 사건을 화잇 여사의 묘사와 일치하도록 만드는 독창적인 설명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화잇 여사가 아직 미래에 속한 다른 사건을 보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저는 그녀가 다른 곳에서 과거에 이미 일어난 어떤 사건(예컨대, 2차 세계대전 때 일어난 파괴들)을 보았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완전히 배제하진 않지만 우리는 간단하게 그런 연관을 짓진 않습니다. 제 생각에 요지는 911테러와 같은 사건들을 통해 우리의 생명이 얼마나 덧없고 불확실한지를 되새겨야한다는 것입니다. 이에 덧붙여, 이런 것들을 통해 예수님의 재림이 가까워 오면서 일어날 더 무서운 파멸에 대해 경고하는 화잇의 진술(위에서 우리가 논의한 것과 같은)을 다시 명심해야 합니다. 911테러 같은 사건들은 이 세상이 얼마 남지 않았고, 따라서 특히 멸망의 운명에 처해 있는 도시에서 긴급히 마쳐야!
할 사업이 있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제가 그렇게 믿듯이 성경과 화잇 여사의 글들이 옳다면 일들이 지금까지처럼 그렇게 순탄하게 진행되진 않을 것입니다. 예수님의 재림으로 이어지는 마지막 움직임과 관련하여 이 지구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은 유쾌하진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 후엔 모든 것이 좋아질 것이라는 보증이 우리에게 있습니다. 또한 내일을 위해 예수님께 우리의 신뢰를 둘 수 있고, 오늘 그분과 동행하고 그분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특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