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0일 월요일 장년 교과] 카운트다운

91

예수의 재림은 마지막 때에 실제로 일어날 것이다. 이때를 위해 준비하도록 하나님께서는 예언을 통해 당신의 백성들을 준비시키고 계신다.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마 24:3). 예수님께서는 감람산에서 제자들의 이 질문에 답하심으로 역사의 큰 획을 그려 보이셨다.
마태복음 24장에 기록된 예수님의 유명한 설교는 그 말씀을 하시던 때로부터 재림, 그리고 그 이후로 이어지는 중단 없는 역사의 흐름을 다루고 있다.
예수님께서는 인류 역사의 각 시대마다 당신의 백성들에게 마지막 때에 대한 신성한 일정의 윤곽을 보여 주셔서 마지막 시대를 사는 사람들이 최후의 사건에 대비할 수 있게 인도하신다.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우리 주변의 모든 것이 무너져 내릴 때조차도 당신의 사랑을 확신하고 평안을 누리기를 바라셨다.
재림 교인들은 “환난이 있으리니 이는 개국 이래로 그때까지 없던 환난일 것이며”(단 12:1)라는 다니엘의 기록을 잘 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당신께서 다시 오시기에 앞서 있을 사건에 대비하기를 원하신다.

예수님의 다시 오심은 어떠할 것인가? 어떻게 하면 속지 않을 수 있는가? 마 24:4~8, 23~31을 읽어 보라.

예수의 재림은 마지막 때에 실제로 일어날 것이다. 예언 가운데 기록된 예수님의 다시 오심에 대한 확실한 증거뿐만 아니라, 이에 대해 예수님께서 직접 설교하신 것을 볼 때, 이 사실은 매우 중요하다.
전 세계에 엄청난 영향을 끼쳤던 노아 홍수가 벌어졌을 때, 그 사건을 위해 준비된 사람은 지구 전체에 단 여덟 명뿐이었다. 예수님께서는 재림이 얼마나 놀라운 사건이 될 것인지를 노아 홍수(마 24:37~39)에 비교하신다. 그 누구도 재림의 날이나 시간을 알지 못하지만(마 24:36),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가늠할 수 있는 예언을 주셨다.

예언된 이 사건 속에 우리가 감당해야 할 역할이 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마 24:9~14을 주의 깊게 읽어 보라.

<묵상>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마 24:13)라는 말은 어떤 뜻일까요? 어떻게 하면 그렇게 할 수 있을까요? 떨어져 나가지 않기 위해 날마다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요?

(이어서) 이 우주적 투쟁에서, 우리는 단순한 구경꾼이 아니다. 우리는 복음을 세상 끝까지 전파하는 적극적인 참여자가 될 터인데, 그 말은 우리 역시 박해를 받을 것이란 뜻이기도 하다.

<교훈>
예수의 재림은 마지막 때에 실제로 일어날 것이다. 이때를 위해 준비하도록 하나님께서는 예언을 통해 당신의 백성들을 준비시키고 계신다.

<적용>
사람들이 무엇이라 이야기하는지와 상관없이 예수님의 재림은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다가올 재림을 위하여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영감의 교훈>
낭비할 시간이 없음 – “우리는 이 지구 역사의 마지막 단계에 살고 있다. … 예언은 성취되고 있다. 얼마 안 있어 그리스도께서는 권세와 큰 영광으로 재림하실 것이다. 우리에게는 낭비할 시간이 없다. 열렬한 경고의 말씀으로 기별을 외쳐야 한다. 우리는 온 세상에 있는 사람들이 회개하도록 설득시켜 장차 임할 재앙을 피하게 해야 한다. 저들에게는 구원에 이르게 하거나 멸망에 이르게 할 영혼들이 있다”(복음 전도, 217).

<기도>
너무나도 확실한 예수님의 재림을 준비된 마음과 모습으로 기다리도록 예언을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허락된 말씀에 주의를 기울이며 우리에게 맡겨진 사명에 끝까지 충성하는 재림 성도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