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6일 금요일 장년 기도력] 천사들이 영혼 구원에 협력한다

24

“그에 대하여 모든 선지자도 증언하되 그를 믿는 사람들이 다 그의 이름을 힘입어 죄 사함을 받는다 하였느니라”(행 10:43)

하늘의 하나님께서는 고넬료의 헌신과 경건을 지켜보셨다. 그분은 그의 기도와 자선을 보셨고 그의 감화력에 주목하셨다. 그분은 그에게 그리스도의 사명을 일깨우고 자신의 사업과 관계 맺게 하셨다.
주님은 천사를 보내어 고넬료에게 이것을 나타내고 베드로를 만나게 하셨다. 천사는 고넬료에게 베드로가 어디 있는지 알려 주었고 “네가 해야 될 일들을 그가 네게 말해 줄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이후 천사는 베드로에게 갔고 “하나님께서 깨끗하게 하신 것을 네가 속되다 하지 말라”라면서 이방인과 일하는 것의 적법성에 관한 의구심을 제거해 주었다. 자신이 받은 신비한 계시에 관해 베드로가 곰곰이 생각하고 있을 때 성령께서 그에게 “보라, 세 사람이 너를 찾으니…내려가 아무것도 의심하지 말고 그들과 함께 가라. 내가 그들을 보냈음이니라”(행 10:19~20, 한글킹)라고 말씀하셨다.
하늘이 이 세상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음을 이 사건에서 알 수 있다. 야곱이 본 사다리에서는 하나님의 천사들이 오르내리고 있었다. 하나님은 사다리 위에 계시며 영광의 빛이 하늘에서 땅까지 비추고 있다. 이 소통의 통로는 여전히 열려 있다.
하나님이 고넬료를 상대하신 결과는 어떠했는가? …“주께서 우리에게 명령하사 사람들에게 전파하게 하시고, 또 하나님께서 산 자와 죽은 자의 심판자로 지정하신 이가 바로 그분임을 증거 하게 하셨느니라. 그분에 대하여 모든 선지자도 증거 하기를 ‘누구든지 그를 믿는 자는 그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죄들의 사함을 받으리라.’고 하였느니라”(행 10:42~43, 한글킹).
베드로가 이렇게 말할 때 성령께서 모인 사람들에게 임하셨고 그들은 주님의 이름으로 침례를 받았다. 이와 같이 가이사랴에 진리의 빛을 드높이는 그리스도인 무리가 탄생한 것이다.
오늘날에도 이런 일이 이루어져야 한다.

『오스트랄라시아연합회 기록물』, 1900년 1월 1일

세계 선교를 위한 기도
대륙선교회
선교사들의 건강과 영적 무장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