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7일 일요일 장년기도력] 하나님의 약속으로 얻는 성품

91

“이로써 그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사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너희가 정욕 때문에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성한 성품에 참여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느니라”(벧후 1:4)

하나님의 책에 있는 모든 약속은 우리가 신의 성품에 참여하는 자가 될 수 있다고 용기를 줍니다. 이것이 바로 기회입니다.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여잡을 때 우리는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분의 말씀을 믿고, 그분의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회는 세상의 모든 부귀보다 우리에게 더욱 가치 있습니다. 이 땅의 그 무엇도 이것에 견줄 수 없습니다. 이렇게 우리가 손만 뻗치면 닿을 수 있는 그 능력을 붙잡을 때 우리는 하나님의 약속을 전적으로 의지할 수 있는 강력한 희망을 얻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 안에 있는 기회의 가능성을 붙잡을 때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과 딸이 됩니다.

…그리스도를 진정으로 믿는 사람은 신의 성품에 참여하게 되고 모든 유혹에 대응할 능력을 얻습니다. 그런 사람은 유혹에 넘어지거나 패배하지 않습니다. 시련의 때에 약속들을 주장할 것이며 그 약속에 힘입어 정욕으로 인한 이 세상의 썩어짐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우리를 신의 성품에 참여하는 자로 만들기 위해 하늘은 가장 귀한 보물을 주었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왕의 옷과 왕관을 벗고 어린아이가 되어 우리의 세상에 오셨습니다. 그분은 유아기에서 성인이 되기까지 완전한 생애를 살겠다고 맹세하셨습니다. 그분은 아버지의 대표자로서 타락한 세상에 우뚝 서기로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타락한 인류를 위하여 죽기로 하셨습니다. 이 얼마나 놀라운 일인가요! …저는 이 사실을 말로 다 표현할 수가 없습니다. 너무도 놀랍고 놀라운 주제입니다.

…그분이 희생적인 삶을 살고 수치를 무릅쓴 죽음을 겪으셨기에 우리는 그분의 신성을 붙잡을 수 있고 정욕으로 인한 이 세상의 썩어짐을 피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신의 성품에 참여한다면 하나님의 생명에 이르는 삶을 위한 적합성을 날마다 얻게 될 것입니다. 하루하루 여러분은 예수님을 순결하게 신뢰하고 그분의 모본을 따르면서, 그분 앞에 완전히 서기까지 계속 그분을 닮아 갈 것입니다.

『Ellen G. White manuscript』, 1908년 99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