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일 안식일 어린이 기도력] 믿음의 시작은 (1)

23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하나니”(히브리서 11장 6절)

주엘아, 선우야. 아빠가 너희에게 믿음에 관한 이야기를 해 주고 싶은데 들어 보겠니?
교회에서 믿음이라는 말을 자주 들어 봤지? 믿음이 무슨 뜻일까? 그리고 믿음은 어떻게 생길까? 어린이에게도 믿음이 생길까? 믿음을 쉽게 말하면 의심하지 않는 것이야.
어떤 사람들은 태양, 달, 나무, 돌 등에게 기도하기도 해. 그런데 자연이나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것들은 우리가 믿는 대상이 될 수 없어. 우리가 어떤 물건이나 사물을 의심한다거나 믿는다는 말은 좀 이상하지?
그렇다면 우리가 의심하지 않고 믿을 수 있는 대상은 누굴까? 세상에서 우리를 가장 좋아하고 우리가 건강하기를 바라고 또 우리가 어려울 때 도와주시는 분이겠지? 그런 분들이 누구일지 생각해 봐.
또 믿음은 ‘의지한다’는 뜻이야. 누군가를 의지한다는 것은 내 생각만 옳다고 하지 않고 나를 사랑하는 사람의 말을 중요하게 여기고 그대로 따른다는 뜻이야.
나보다 훨씬 능력이 많고 훌륭해서 우리의 어떤 어려움도 해결하실 수 있는 분은 바로 예수님이야. 예수님은 우리를 정말 사랑하셔. 그런 예수님의 말씀이라면 내 맘대로 생각하고 행동하던 것을 멈추고 그분의 말씀대로 움직일 수 있겠니?
바로 그런 마음이 믿음이야.
우리를 가장 사랑하시는 예수님의 말씀을 믿고 엄마 아빠와 함께 따라가 보자.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황라희(창원새하늘교회), 이하루(서울영어학원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