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6일 목요일 어린이 기도력] 마음 밭 갈기

51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께서 너희 마음에 계시게 하시옵고 너희가 사랑 가운데서 뿌리가 박히고 터가 굳어져서”(에베소서 3장 17절)

“아빠, 감자는 언제 심으면 되나요?”
제오는 빨리 감자를 심고 싶은 마음에 아빠에게 재촉하며 물었어요.
“제오야, 감자 심기 전에 흙을 한 번 갈아엎어야 해. 겨울 동안 굳어진 땅을 잘게 부수고, 큰 돌멩이 같은 것들도 골라내야 하거든. 땅을 한 번 갈아엎어야 땅속 양분이 골고루 섞여서 튼튼하고 좋은 감자를 맺을 수 있는 거야.” “감자를 그냥 심으면 되는 게 아니었어요? 감자 심기 전에 준비해야 하는 게 있는지 몰랐어요.”
제오는 오늘 감자를 바로 심지 못한다는 아빠 말에 실망했지만, 더 크고 좋은 감자를 얻기 위해 땅을 준비하는 과정도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어요.
농사짓기 전 준비 단계인 ‘밭갈이’ 과정이 중요하듯 예수님을 닮아 가려 노력하는 우리의 신앙생활에서도 준비 과정이 필요해요. 우리가 매일 기도하고, 성경을 읽으며 지낼 때 예수님 말씀을 ‘온전히 믿는 마음’을 갖는 것. 그게 바로 우리의 신앙생활에 꼭 필요한 준비 과정이랍니다.
착하고 어진 마음으로 예수님 말씀을 온전히 믿고 지키면서 예수님 모습을 닮아 가려 노력할 때 예수님은 우리에게 더없이 크고 멋진 선물을 주실 거예요. 오늘도 예수님의 말씀을 믿고 지키는 선한 마음을 달라고 기도하는 여러분이 되도록 해요.
-서제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이사랑(봉두리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