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2일 안식일 장년교과] 제11과 예수님의 이야기를 전하라

52

TMI 실천해 보세요
110. 교회에 어린 아이를 데리고 온 부모들을 도와주세요.
111. 친구에게 신앙 서적 또는 건강 잡지를 보내주세요.
112. 계단을 오르내릴 때 어르신들을 부축해드리세요.

● 연구 범위 : 엡 2:1~10, 요일 4:7~11, 막 5:1~20, 히 10:19~22, 갈 2:20, 고전 1:30

● 기억절 :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쓰는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요일 5:13).

이전 과에서 언급했듯이 변화된 삶보다 복음의 능력을 매력적으로 설명하는 것은 없다. 사람들은 그대의 신학을 가지고 토론할 수 있다. 아니면 교리에 대해 논쟁을 벌일지도 모른다. 또는 그대의 성경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할 수도 있다. 그러나 예수님이 그대의 삶에 무슨 일을 행하셨고 그대의 삶에 그분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말하는 간증에 대해서는 거의 물음표를 달지 않을 것이다.
전도란 예수님에 관하여 우리가 아는 것을 전하는 것이다. 그것은 그분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이며 우리를 위해 무슨 일을 하셨는지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믿고 있는 것이 옳고 다른 사람들이 믿는 것은 그르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것이 전도라면 우리는 심각한 반대에 직면할 것이다. 그러나 우리의 증언이 그분의 은혜로 말미암아 변화되고 그분의 사랑에 매료되며 그분의 진리에 탄복한 심령에서 우러나온다면 사람들은 우리가 믿는 진리로부터 감화를 받은 우리의 삶에 감동을 받을 것이다. 변화된 삶을 바탕으로 제시된 진리는 매우 큰 차이를 가져온다.
그리스도께서 모든 교리의 중심이 되시고 모든 가르침에 그분의 성품이 반영된다면 사람들은 그분의 말씀을 훨씬 잘 받아들일 것이다.
TMI Time

※ 학습 목표
깨닫기 : 가장 효과적인 전도는 예수님이 내 삶 속에 이루신 것들을 확신을 가지고 전하는 것임을 깨닫는다.
느끼기 : 예수님이 나를 위해 행하신 일들을 생각하며 구원의 확신을 마음에 되새긴다.
행하기 : 예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그분이 내게 주신 구원과 나의 삶을 통해 이루신 것들을 증언하고 그 은혜와 복을 나눈다.

TMI 안으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서로를 돌보고 연합함

➊ 서로 인사를 나누고 손님을 환영해 줍니다.
➋ 출석과 공부를 확인하고 안교헌금을 걷습니다.
➌ 결석자와 구도자에 대한 보고를 듣고 방문 계획을 세웁니다.

TMI 위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께 나아감

➊ 어떤 경우에 ‘초짜가 일을 낸다’는 말이 들어맞는지 이야기해 보십시오.
➋ 어떻게 하면 구원을 경험하는 즉시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가 될 수 있을까요?(막 5:13~20 참고)
➌ 사람들이 듣기를 원하는 증언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➍ 사도 요한의 경우에는 자신의 삶에 일어난 경험과 변화를 어떻게 지속적으로 증언했습니까?(요일 1:1~2 참고)
➎ 우리가 누군가에게 전도할 때 초점을 맞춰야 할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➏ 그대의 인생에 중대한 전환점이 된 신앙적인 경험은 무엇입니까? 그 경험을 바탕으로 간증한다면 그것은 어떤 부류의 사람을 전도할 때 효과적일까요? 

결론 : 예수님은 십자가 희생을 통해서 우리에게 구원을 선물하셨습니다. 게다가 생각보다 훨씬 많은 것들을 우리를 통해 이루시며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십니다. 우리가 확신을 가지고 이런 것들을 증언한다면 사람들은 우리보다 우리 안에서 일하시는 예수님을 주목할 것입니다.

TMI 밖으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지역사회에 복음을 전하고 봉사함

➊ ‘내가 실천한 TMI 활동 : ( )’을 적고 함께 나눕니다. 
➋ 우리 안교소그룹의 단합을 위해서 특별 모임을 계획합니다(9월 26일이나 27일).
➌ 우리가 오늘 오후에 실천할 TMI 활동 계획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함께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