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8일 안식일 장년교과] 제6과 무한한 가능성

102

TMI 실천해 보세요
91. 이웃에게 발마사지를 해주세요.
95. 외로운 분들에게 꽃을 건네세요.
76. 이웃을 위해 요리 교실을 시도해 보세요.
● 연구 범위 : 고전 12:12, 마 3:16~18, 고전 12:7, 1:4~9, 마 25:14~30

● 기억절 : “이 모든 일은 같은 한 성령이 행하사 그의 뜻대로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시는 것이니라”(고전 12:11).

하나님은 그분을 위해 증언하라고 우리에게 요구하신다(행 1:8, 사 43:10). 전도는 선택받은 소수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전도는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부르심이다.
성경은 하나님의 부르심을 묘사하기 위해 다양한 표현을 사용한다. 우리는 “세상의 빛”(마 5:14)이자 ‘그리스도의 사신’(고후 5:20)이며 “왕 같은 제사장들”(벧전 2:9)이 되어야 한다. 또한 전도와 봉사를 위해 우리를 부르신 하나님은 그 임무를 위하여 우리를 준비시키신다. 그분은 각 신자들에게 영적인 은사를 부여하신다. 하나님은 자격을 갖춘 자들을 부르시는 것이 아니라 부름을 받은 자들이 자격을 갖추게 하신다. 믿는 자는 누구든지 거저 구원하시는 것처럼 그분은 우리 모두에게 은사를 제공하신다.
우리가 자신을 하나님께 구별하고 우리의 삶을 그분의 일을 위해 바치면, 우리의 가능성에는 한계가 사라진다. “자아를 버리고, 마음속에 성령께서 역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하나님께 완전히 헌신하는 생애를 사는 사람의 유용성에는 제한이 없다. 몸과 영혼과 정신을 하나님의 사업에 바치는 모든 사람은 몸과 마음과 영에 새 능력을 끊임없이 받게 될 것이다”(치료봉사, 159).
TMI Time

※ 학습 목표
깨닫기 : 하나님이 우리에게 은사를 주신 목적은 서로를 섬기는 교회로 연합하고 세상에 복음을 전하기 위한 것임을 깨닫는다. 
느끼기 : 크든지 작든지 나의 분량에 맞는 은사를 활용하여 섬김과 성장의 기쁨을 누린다.
행하기 : 내게 주신 은사를 적극 활용하고 발전시킴으로써 하나님 나라의 일을 증진시킨다.

TMI 안으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서로를 돌보고 연합함

➊ 서로 인사를 나누고 손님을 환영해 줍니다.
➋ 출석과 공부를 확인하고 안교헌금을 걷습니다.
➌ 결석자와 구도자에 대한 보고를 듣고 방문 계획을 세웁니다.

TMI 위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께 나아감

➊ 이전에는 몰랐는데 최근에 발견한 재능이 있다면 이야기해봅시다.
➋ 성경에 나오는 ‘성령의 은사’라는 것은 무엇에 관한 것입니까?(고전 12:4~31 참고)
➌ 하나님이 모든 신자에게 성령의 은사를 나눠주시는 목적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➍ 자신의 은사가 무엇인지 알고 그것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➎ 각자의 은사가 발전할 수 있도록 우리 안교소그룹은 어떻게 서로를 도울 수 있을까요?
➏ 우리 안교소그룹의 여러 은사를 모은다면 어떤 종류의 선교 사역을 함께 펼칠 수 있을까요?

결론 : 하나님은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을 받은 자는 누구든지 성령의 은사를 받고 그것을 통해서 섬김의 공동체를 세우며 세상에 복음을 전하게 하셨습니다. 은사는 활용하면 할수록 더 발전하여 복음 사역을 강화시킬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자신의 은사가 무엇인지 알고 적극 활용하여 하나님 나라에 이바지할 수 있습니다.

TMI 밖으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지역사회에 복음을 전하고 봉사함

➊ ‘내가 실천한 TMI 활동 : ( )’을 적고 함께 나눕니다. 
➋ 안식일학교·선교부 홈페이지 ‘TMI Time 게시판’에 우리 활동 소식을 사진과 함께 올립니다.
➌ 우리가 오늘 오후에 실천할 TMI 활동 계획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함께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