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6일 안식일 어린이 기도력] 인산인해(人山人海)

34

“천 년이 차매 사탄이 그 옥에서 놓여 나와서 땅의 사방 백성 곧 곡과 마곡을 미혹하고 모아 싸움을 붙이리니 그 수가 바다의 모래 같으리라”(요한계시록 20장 7~8절)

‘인산인해(人山人海)’란 사람이 산과 바다처럼 많다는 말입니다.
유엔은 2022년 11월 15일에 세계 인구가 80억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만약 지금 예수님이 오신다면 80억 명 중에 구원받을 사람이 몇 명이나 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예수님은 구원받을 사람을 좁은 길로 가는 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음이라”(마태복음 7장 13~14).
현대인들은 큰 숫자를 좋아합니다. 사람이 많이 모인 곳을 좋아하고 사람이 얼마 없는 곳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군중 심리에 따라서 행동하고 그 편에 서도록 부추김을 받습니다. 그래서 소수의 편에 설 때는 외로움과 무시를 당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진리는 결코 숫자의 많고 적음에 좌우되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이 좋아한다고 언제나 좋은 것은 아닙니다. 예수님을 따르는 길은 사람이 많이 찾지 않는 좁은 문과 같습니다.
오늘도 그 길을 충실히 걸어가길 바랍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박하엘, 이서윤(원주중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