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6일 목요일 어린이 교과] 인간의 가장 큰 행복은?

78

“다시 와서 너희를 데려가, 내가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겠다”(요한복음 14장 3절, 쉬운성경)

‘인간 최대의 행복은 희망을 갖는 데 있다.’라는 영국 속담이 있습니다. 월프 박사는 “희망은 신앙과 같은 약효가 있으며 이것은 과학적인 실험으로 증명됐다.”라고 말했습니다. 희망은 비용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동의보감』을 지은 허준 선생은 “환자에게 희망을 주고 치유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의사의 덕목이라고 말했습니다. 가진 것이 없어도 희망을 간직한 사람은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지만 모든 것을 지니고도 희망이 없는 사람은 자신에게 있는 것마저 몽땅 잃을 수 있습니다.
때때로 하나님은 사람들에게 실패를 허락하면서 그들을 훈련하십니다. 사람들이 어려움을 이겨 내면서 배우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그분은 실패를 성공으로 바꾸는 분이시기에 그들에게 더 큰 용기를 길러 주려고 하십니다. 고통은 우리가 이 세상에서 너무 안락하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 일본 즈다다 박사는 선교 활동을 하다가 옥에 갇혔습니다. 언제 죽을지 모르는 처지였지만 옥에서도 재림의 소망이 불타올랐고 성경 학교를 구상하며 계획하던 중 제2차 세계 대전이 끝났습니다. 그리고 옥에서 나오자마자 성경 학교를 시작했습니다. 인간 최대의 행복은 희망을 갖는 데 있습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이유현, 이승현(영남삼육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