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8일 안식일 어린이기도력] 달팽이-어려운 것을 선택하라

59

“그러나 자라나서 어른이 되면, 단단한 음식도 충분히 먹을 수 있게 됩니다”(히브리서 5장 14절, 쉬운말성경)

달팽이는 무엇을 먹고 살까요? 식물을 먹고 살아요. 특히 여름잠이나 겨울잠 같은 긴 밤을 자고 난 후에는 꽃잎이나 나뭇잎을 엄청 먹어요. 달팽이는 치설이라는 작은 이빨이 있어서 이파리를 갉아먹을 수가 있어요. 이렇게 먹은 식물들은 달팽이를 잘 자라게 해 줘요.
그런데 달팽이는 식물만 먹는 게 아니에요. 몸을 숨길 수 있는 크고 튼튼한 껍데기를 만들려면 탄산칼슘이라는 영양분이 필요한데 이것은 나뭇잎에 없거든요. 달팽이는 이 영양분을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요? 바로 촉촉한 바위 위에 붙어서 바위의 석회질을 녹여서 얻을 수 있어요. 달팽이는 바위도 먹고사는 특이한 동물이에요.

만약 달팽이가 바위를 먹지 않고 식물만 먹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껍데기가 약해서 쉽게 부서질 거예요. 이처럼 쉬운 것만 하면 성장하지 못해요. 이제부터 어려운 것도 하나하나 배워 가면서 실천해 봐요. 채소와 과일도 골고루 먹어 보세요. 그리고 덥다고 안에만 있지 말고 운동을 해 봐요. 더욱 힘이 세질 거예요.

성경 말씀이 어려워도 더 많이 읽고, 기도도 더 길게 해 보면 어떨까요? 그렇게 해 보면 성경 말씀을 잘 이해하게 되고 사랑하는 예수님을 더 깊이 알아 가게 될 거예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문은준(광주서부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