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6일 목요일 어린이기도력] 바다거북-조급한 마음을 버리라

318

“성급하게 화를 내지 말아라. 무릇 분노는 어리석은 자의 품에 머무는 법이다”(전도서 7장 9절, 쉬운말성경)

지구에 사는 동물 중 가장 오래 사는 동물은 무엇일까요? 바다거북이에요. 바다거북은 적게는 50년 많게는 200년을 산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죠? 따뜻한 열대 지방에 사는 바다거북은 알을 낳을 때가 되면 자기가 태어났던 바닷가로 찾아가요. 그리고 모래밭에 1~2m 깊이로 구덩이를 파고 그 속에 알을 낳는다고 해요.

알은 몇 개나 낳을까요? 보통 100개 정도 낳는다고 해요. 두세 달이 지나면 새끼들이 알을 깨고 나오는데 바닷물까지 기어가는 동안 살아남는 아기 바다거북은 5마리 정도라고 해요. 바닷가로 기어가는 동안 갈매기, 바닷게, 상어 등이 잡아먹기 때문이에요.
거북이 하면 느린 것으로 유명하죠. 먹는 것도 느리고, 숨 쉬는 것도 느려요. 맥박도 1분에 10회 정도밖에 안 된다고 하니 정말 여유로운 동물이에요. 바다거북은 가다가 장애물을 만나면 돌아가면 되고 힘들면 쉬었다가 가면 되니까 절대 조급해하거나 화를 내지 않는다고 해요.

조급한 동물들은 오래 살지 못한다고 해요. 쥐는 5년, 토끼는 8년, 개는 15년 정도밖에 살지 못해요. 오래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다거북처럼 조급한 마음은 버리고 여유로운 마음을 지녀야 해요. 오늘 하루도 예수님과 여유롭고 평안한 마음이 가득한 하루가 되기를 바랍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김온유(강릉중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