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5일 월요일 어린이기도력] 바울의 2차 전도 여행

68

“성령이 아시아에서 말씀을 전하지 못하게 하시거늘”(사도행전 16장 6절)

바울은 2년 뒤에 다시 전도 여행을 시작했어요. 1차에 교회를 세웠던 곳으로 가서 성도들의 믿음을 더 굳세게 하고 용기를 주고 아시아 지역에서 복음을 전하고자 했지만 “성령이 전하지 못하게” 하셨습니다. 얼마 후에 바울은 유럽 쪽으로 건너가 복음을 전하라고 하나님께 환상으로 지시받았어요. 바울 일행은 빌립보, 데살로니가, 베뢰아, 아덴, 고린도 지역까지 복음을 전했습니다. 성령께서는 왜 바울이 아시아 쪽으로 가는 것을 막으셨을까요? 그들이 갔던 그 당시 유럽은 세계의 중심이었고 복음이 빨리 전해지기 쉬운 곳이었으므로 성령께서 바울의 발걸음을 유럽 쪽으로 돌리게 하신 것입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잠 16:9). 바울이 2차 전도 여행 때 성령께서 인도하시는 대로 유럽에서 활동한 결과 순식간에 복음이 유럽 전역에 퍼졌어요.
사랑하는 어린이 여러분! 하나님이 인도하시는 대로 따라가는 길이 제일 빠른 길이요 제일 안전한 길이며 제일 정확한 길입니다. 우리 곁에서 마음을 지키고 보호하시며 인도하신 성령 하나님께 오늘 하루 우리의 삶을 맡겨 보면 어떨까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조훈(빛고을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