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5일 월요일 장년 교과] 안식일과 창조

85

안식일은 우리를 참된 기원인 창조주와 연결해 준다. 모든 인류를 하늘과 땅의 창조주인 하나님을 경배하도록 하는 것이 마지막 때의 기별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안식일을 주신 것은 이 세상에 창조에 대한 확신을 주는 기별이 절실히 필요하기 때문이다. 19세기 중반, 진화론이 지식인 세계를 강타하고 있을 때, 하나님께서 놀라운 희망의 기별을 보내셨다. 우리는 요한계시록 14:6, 7에 있는 이 기별을 연구해 왔다.
사탄은 창조의 개념을 왜곡시키려는 모든 시도를 해왔다. 그는 예수를 미워하고 그분이 우리의 창조주이자 구속주로서 마땅히 경배받으시는 것을 원치 않기 때문이다. 안식일은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창조주로서 경배를 받으시기에 합당한가를 다투는 대쟁투의 중심에 있다. 하나님의 마지막 때의 기별은 하늘과 땅의 창조주이신 그리스도를 경배하도록 모든 인류를 다시 부르시는 것이다. 모든 예배의 기초는 그분이 우리를 창조하셨다는 사실에 있다.

창세기 2:1-3, 출애굽기 20:8-11, 신명기 5:12-15을 요한계시록 14:6, 7의 맥락으로 읽어보라. 안식일 계명에서 창조와 구속 사이의 어떤 연관성을 보는가?

안식일은 우리가 예수님 안에서 경험하는 안식의 영원한 상징이다. 그것은 창조주에 대한 충성의 특별한 표징이다(겔 20:12, 20). 그것은 임의의 율법적 요구 사항이 아니라 행함으로 말미암은 의로부터의 참된 안식이 그리스도 안에서 발견할 수 있음을 나타낸다. 안식일은 우리 스스로는 결코 할 수 없는 일을 우리를 위해서 이루어 주신 하나님에 대해 증거 한다.
성경은 매 안식일에 그분의 사랑과 돌봄 안에서 쉬라고 우리를 부른다. 안식일은 일이 아니고 쉼이며, 율법주의가 아닌 은혜이며, 정죄가 아닌 확신이고, 우리 자신이 아닌 그분을 의지하는 것의 표징이다. 안식일마다 우리는 그분의 선하심을 기뻐하고 오직 그리스도 안에서만 찾을 수 있는 구원으로 인해 그분을 찬양한다.

(이어서) 안식일은 또한 과거 에덴의 완전함과 미래 새 하늘과 새 땅의 영광 사이를 잇는 영원한 연결 고리이다(사 65:17, 계 21:1). 안식일은 우리를 우리의 뿌리로 다시 돌아가게 한다. 그것은 우리를 태초의 가족들과 연결해 준다. 안식일은 시간의 시작부터 줄곧 지켜져 왔다. 그것은 시간을 통해 우리의 창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여전히 끊어지지 않은 연결고리이다. 그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라는 영광스러운 진리에 초점을 맞추게 한다. 그것은 우리를 그분과 가깝고 친밀한 관계로 부른다.

<교훈> 안식일은 우리를 참된 기원인 창조주와 연결해 준다. 모든 인류를 하늘과 땅의 창조주인 하나님을 경배하도록 하는 것이 마지막 때의 기별이다.

<묵상> 안식일이 그대에게 제공하는 귀한 가치와 그 특별한 의미를 묵상해 보십시오. 이 계명은 요한계시록 14:6, 7에 어떻게 암시되어 있습니까?

<적용> 우리가 증거하는 마지막 때의 기별에서 안식일 기별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출 20:8–11 참조)

<영감의 교훈>
안식일 계명을 특별히 공격하는 사탄 – “그리고 제칠 일이 인류의 안식일로 거룩히 구별된 것은 한편으로 창조 사업을 기념하는 동시에, 또한 인류의 마음에 살아계신 하나님은 생명의 근원이며 존경과 예배의 대상이 되신다는 것을 언제나 생각나게 하기 위함이었다. 그러므로 사람들로 하여금 하나님께 대한 충성과 그분의 율법을 지키는 일을 하지 못하도록 노력하고 있는 사단은 하나님을 창조주로 지적해 주는 계명을 특별히 공격하고자 애쓰고 있다.”(각 시대의 대쟁투, 54)

<기도> 집 떠난 자식처럼, 아버지의 품에서 떠나 안식이 없는 삶을 사는 우리를 부르시는 하나님의 사랑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주님께서 베푸신 안식일과 평안을 믿음으로 받아 죄와 자기의 의에서 벗어나 복된 쉼을 누리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