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8일 안식일 어린이 기도력] 하나님의 놀라운 말씀

31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온 지면의 씨 맺는 모든 채소와 씨 가진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주노니 너희의 먹을거리가 되리라”(창세기 1장 29절)

코로나19 때문에 학교 가기도 힘들고 놀기도 어렵죠? 식당에 가서 밥 먹기도 쉽지 않아 포장해 오기도 하고요. 그런데 일회용 비닐이나 플라스틱 용품 사용이 많아서 지구가 힘들다고 하네요. 우리가 비를 피하기 위해서 쓰는 일회용 우산이 분해되는 데도 100년 정도가 걸린대요.
물이나 비를 막기 위해 만든 것들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창문으로 쓰이는 유리, 냄비에 쓰이는 스테인리스 스틸, 철, 아파트를 지을 수 있는 콘크리트, 일회용 물통, 텐트, 플라스틱 통 등등 참 많네요. 그중에서 먹을 수 있는 게 있나요? 없어요.
과일은 어떤가요? 밖에서 비를 맞기도 하고 깨끗하게 물로 씻을 수도 있고요. 왜냐하면 과일에는 껍질이 있기 때문이죠. 매끄럽기도 하고 까칠까칠하기도 하고 부드럽기도 하지요. 색도 빨간색, 노란색, 초록색 등 참 다양해요. 그리고 이 껍질에 펙틴, 폴리페놀, 섬유소 등 영양분도 많다네요.
그럼 썩는 데 걸리는 시간은 얼마일까요? 비닐처럼 100년? 아니에요. 땅속에서 거름이 되어서 내년에 더 맛있는 과일을 먹게 해 주어요. 그냥 마트에 가서 살 수 있는 사과, 배, 수박, 포도, 바나나이지만 우리는 흉내도 낼 수 없는 하나님의 놀라운 말씀의 능력이 여기 있네요. -박소진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신하람(귀래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