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3일 안식일 장년교과] 제8과 창조 : 성경의 토대를 이루는 창세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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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MI 실천해 보세요
90. 청년이나 학생들을 집으로 초대하세요.
79. 청년 학생들과 함께 금연캠페인에 참여하세요.
80. (도움이 필요한지 묻고) 장애인들을 도와주세요.

● 연구 범위 : 요 1:1~3, 창 1:3~5, 출 20:8~11, 계 14:7, 마 19:3~6, 롬 5:12

● 기억절 :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요 1:1~4).

창세기의 첫 몇 장들은 성경의 중요한 토대를 제공한다. 성경의 주요한 가르침과 교리의 기원이 그 장들에 있다. 여기서 우리는 세상과 그 가운데 모든 것을 창조하시고 마침내 사람을 지으시기 위해(창 1:26~28) 아버지와 아들(요 1:1~3, 히 1:1~2) 그리고 성령(창 1:2)께서 협력하시는 모습 곧 삼위일체의 본성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창세기는 우리에게 안식일(창 2:1~3), 죄의 기원(창 3장), 메시아와 구속의 경륜(창 3:15), 세계적인 홍수(창 6~9장), 언약(창 1:28, 2:2~3, 15~17, 9:9~17, 15장), 언어와 백성들의 분산(창 10~11장), 아담부터 아브라함까지 성경 연대기의 틀을 제공하는 족보들(창 5, 11장)을 소개한다. 그리고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의 능력(창 1:3, 딤후 3:16, 요 17:17), 인간의 본질(창 1:26~28), 하나님의 성품(마 10:29~30), 일부일처제(창 1:27~28, 창 2:18, 21~25), 지구와 그 자원에 대한 청지기 직분(창 1:26, 2:15, 19), 새 땅에 대한 약속과 소망(사 65:17, 66:22, 계 21:1)이 모두 이 부분에 기초해 있다. 우리는 이번 주와 다음 주에 이 사실에 대해 공부하려고 한다.
TMI Time

※ 학습 목표
깨닫기 : 창세기 특히 창조 기사가 성경 전체의 중요한 토대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느끼기 : 유신론적인 진화론의 허점을 알고 창조론에 대한 확신을 강화한다.
행하기 : 타락 이전에 주어진 안식일 제도와 결혼 제도의 신성성을 옹호하기로 결심한다.

TMI 안으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서로를 돌보고 연합함
1. 서로 인사를 나누고  손님을 환영해 줍니다.
2. 출석과 공부를 확인하고 안교헌금을 걷습니다.
3. 결석자와 구도자에 대한 보고를 듣고 방문 계획을 세웁니다.

TMI 위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께 나아감
➊ 그대가 지난주에 사용한 열쇠 또는 번호키는 몇 개입니까?
➋ 창세기는 어떻게 성경 전체를 이해하기 위한 열쇠 역할을 합니까?
➌ 우리는 창세기 1장에서 말하는 ‘날’이 24시간을 뜻하는 ‘하루’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➍ 성경과 진화론을 조화시키려는 시도가 성공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➎ 왜 창조의 실재성을 이해하는 것이 성경 전체를 이해하기 위해 필수적일까요?
➏ 창조와 함께 시작한 안식일 제도와 결혼 제도의 신성성을 옹호하기 위해서 우리가 고수해야 하는 입장에 대해서 이야기해 봅시다.

결론 : 창세기는 시작의 책으로서 이후의 성경 내용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실마리를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창조와 타락 그리고 십자가는 구속의 역사를 구성하는 필연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창조의 실재성을 부인할 때 성경의 근간은 무너질 수밖에 없습니다.

TMI 밖으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지역사회에 복음을 전하고 봉사함
➊ ‘내가 실천한 TMI 활동 ( )을 적고 함께 나눕니다. 
➋ 각자가 접촉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기도할 내용을 나눕니다.
➌ 우리가 오늘 오후에 실천할 TMI 활동 계획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함께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