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2일 화요일 장년기도력] 옥외 활동

155

“여호와 하나님이 동방의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그 지으신 사람을 거기 두시니라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을 이끌어 에덴동산에 두어 그것을 경작하며 지키게 하시고”(창 2:8~15)

아담과 하와에게는 동산을 돌볼 책임, 곧 “그것을 경작하며 지키게” 하는 책임이 주어졌습니다. 우주의 주인께서는 모든 것을 풍족히 공급할 수 있었지만, 사람들이 게으름에 빠지게 내 버려두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에게 신체를 튼튼히 하고, 사상을 넓히고, 품성을 계발하는 데 필요한 임무를 지정하셨습니다(교육, 21).

남자든 여자든 모두 들에서, 과수원에서, 정원에서 일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건강해지고 근육과 신경에 활력이 생깁니다. …신체의 모든 조직에 부담이 고루 분산되어야 합니다. 이는 각 기관의 균형진 발달과 활동에 필수입니다. …하나님은 신경과 근육이 조화롭게 사용되도록 만드셨습니다. 인간이라는 기계장치는 무활동으로 고통과 질병을 얻습니다(의료, 296~297).

과로보다 운동 부족으로 죽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닳아서 없어지기보다 녹슬어 없어지는 사람이 수두룩합니다. 야외에서 적절한 운동을 즐기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혈액 순환이 잘되고 활력이 넘칩니다(CH, 173).

야외에서 상쾌한 하늘 공기를 마시며 걷거나 꽃과 작은 과일, 채소를 가꾸면서 하는 아침 운동은 건강한 혈액 순환에 필수적입니다. 이는 감기, 기침, 뇌와 폐의 울혈, 간과 신장과 폐의 염증 및 기타 수백 가지 질병에 대한 가장 확실한 예방책입니다(HR, 1872. 5.).

매일 밖에 나가 운동하십시오. 실내에서 하는 일을 몇 가지 멈추고서라도 말입니다(2증언, 531).
하나님의 원래 계획을 더 잘 따를수록 건강의 회복과 유지에 더 큰 도움을 얻습니다(CH, 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