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6일 월요일 어린이기도력] 깨끗한 공기의 고마움

238

“육지에 있는 모든 것 가운데, 코로 숨을 쉬던 모든 생물이 다 죽었습니다”(창세기 7장 22절)

이것이 사라진 지구를 상상해 볼게요. 갑자기 지구에서 모든 소리가 사라졌어요. 생물들도 점점 죽어 가기 시작했고 사람도 살 수 없게 되었어요. 바람도 없어진 지구는 너무 조용해서 무서워요.
이렇게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네, 바로 어제 이야기를 나눈 공기입니다. 공기가 없어진 지구를 상상해 보니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공기를 만들어 주신 것이 정말 감사하지요?
공기 없이 우리는 단 몇 분도 살 수 없는데도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공기의 고마움을 잊고 살아요. 그렇다면 언제 여러분은 공기의 고마움을 알게 되나요?
지금처럼 미세 먼지 때문에 고생할 때 알게 되지요. 깨끗한 공기가 왜 중요할까요? 미국 비영리 단체 보건 영향 연구소에서는 공기를 연구하여 보고서를 펴내었어요. 그 내용을 잠깐 소개할게요.
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에 전 세계에서 610만 명이 대기 오염으로 사망했어요. 우리나라 인구로 계산하면 전체 인구의 10분의 1보다 좀 더 많은 수입니다.
너무 안타까운 일이지요?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만드신 공기가 사람들의 욕심 때문에 점점 더 나빠지고 있고 나빠진 공기 때문에 아파하고 죽어 가는 사람이 많대요.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니랍니다. 오늘 하루 보이지 않는 공기를 더 나쁜 공기로 만들지 않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지 생각해 보세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장도윤(돈암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