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5일 일요일 어린이기도력] 공기가 없다면

680

“모든 숨 쉬는 생물의 생명과 인생의 호흡이 그분의 손에 달려 있지 않은가?”(욥기 12장 10절)

공기를 본 적이 있나요? 보이지 않는 공기가 왜 그렇게 중요한 걸까요? 공기가 하는 일을 살펴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어요. 지구에 공기가 없다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먼저 생명체가 살 수 없습니다. 인간은 공기가 없으면 살 수 없지요. 사람만 살 수 없을까요? 다른 모든 동식물도 살아갈 수 없습니다. 그리고 연소 현상이 일어나지 않아 불을 피울 수도 없습니다. 연소는 물질과 산소가 반응하는 현상이니까요.
또 소리도 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소리는 공기의 진동으로 전달됩니다. 우주를 생각해 보면 쉽지요. 진공 상태에서는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아요. 바람도 불지 않을 것입니다. 바람은 공기의 이동이기 때문입니다.
아름다운 노을도 볼 수 없습니다. 노을은 햇빛이 대기와 부딪혀 일어나는 현상이니까요. 하늘은 더 이상 파란색이 아닙니다. 햇빛이 공기 중에 산란해서 파란색으로 보이는 것인데 공기가 없으니까요. 이외에도 공기를 이용한 모든 것이 사라지게 될 거예요.
어린이 여러분!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니지요? 공기를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 싶은 것은 무엇일까요? 보이지 않는 많은 것을 통해 하나님께서 계심을 우리에게 알려 주고 싶은 것이 아닐까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권지호(풍기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