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4일 금요일 어린이기도력] 하나님의 약속을 보는 믿음의 눈

17

“두려워하지 마라. 네가 가는 곳마다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할 것이다”(여호수아 1장 9절)

야곱이 군사 400명을 데려오는 형 에서를 두려워하지 않게 된 비결은 무엇일까요? 먼저 야곱은 하나님의 약속을 기억해 냈어요. 도망치다 피곤하여 잠든 황량한 들판에서 야곱은 천사들이 오르락내리락하는 사다리를 보았고 그 꼭대기에서 하나님이 야곱에게 ‘네가 어디를 가든지 함께하겠다’고 약속해 주셨거든요. 야곱은 하나님께 자신의 두려운 마음을 다 이야기했고 그런 야곱의 두려움을 너무 잘 아셨던 하나님께서 야곱을 직접 찾아오셨어요.
형 에서가 장정들을 거느리고 온다는 소식을 듣고 처음에는 정말 무섭고 두려웠어요. 그런 야곱에게 하나님이 찾아오셔서 야곱의 두려운 마음을 어루만져 주시고 야곱에게 손가락 꼭꼭 걸고 지켜 주겠다고 약속하셨고 야곱은 두려운 마음을 극복했어요.
여러분도 무섭고 두려운 마음이 들 때가 많을 거예요. 우리의 눈에 보이는 것이 우리를 무섭게 하거나 두렵게 할 때가 많아요. 그럴 때 기억하세요. 하나님은 여러분의 두렵고 무서운 마음을 다 아시고 여러분에게 용기를 주실 거예요. 눈에 보이는 두려운 것이 다가 아니랍니다. 믿음의 눈으로 보면 야곱처럼 우리를 지켜 주시고 사랑하시는 하나님을 볼 수 있습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조유주(일산영어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