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9일 일요일 어린이기도력] 우리 몸이 정말 좋아하는 양식

10

“내가 땅 위의 온갖 씨 맺는 식물과 씨가 든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준다. 그러니 너희는 그것들을 너희 양식으로 삼아라”(창세기 1장 29절)

우리가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장속의 미생물이 달라진다는 이야기를 했지요? 오늘은 여러분에게 다큐멘터리 하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목은 ‘더 게임 체인저스’입니다. 이 다큐는 우리 몸에 좋은 것이 무엇인지 실험과 연구를 통해 말해 주고 있어요.
로마의 검투사들은 어떤 음식을 먹었을까요? 싸움을 하려면 체력이 많이 드니 고기를 먹었을까요? 고고학자들이 로마 검투사들의 묘지에서 5,000개가 넘는 뼈를 연구용으로 분석했는데 대다수가 채식주의자였다는 사실을 밝혀냈어요.
다큐에 나온 한 실험을 여러분에게 소개할게요. 운동선수 세 명에게 하루는 고기가 들어간 부리토를, 하루는 콩이 들어간 부리토를 먹고 2시간마다 혈액 검사를 실시해 비교해 보았어요. 결과가 어떻게 되었을까요? 채식 부리토를 먹었을 때는 운동선수들의 피가 맑고 찰랑거렸지만 육식 부리토를 먹었을 때는 혈액이 뿌옇고 지방이 끼어 움직이지 않았어요.
여러 연구를 통해 동물성 식품 자체에 있는 영양소가 다양한 질병을 일으킨다는 것을 알아냈고 이것은 인간이 동물성 식품을 많이 먹도록 디자인되지 않았음을 의미한다고 해요. 씨 맺는 온갖 식물, 씨가 들어 있는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양식으로 주신 것은 우리 몸을 가장 잘 아시는 그분의 놀라운 은혜네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신하람(귀래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