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6일 목요일 어린이기도력] 우리 몸속의 또 하나의 놀라운 세상

48

“여호와께서 여러분을 선택하신 것은…여러분을 사랑하시기 때문이오”(신명기 7장 8절)

하나님께서 왜 맨눈으로 볼 수 없는 수많은 미생물을 자연 속에 또는 우리 몸속에 만들어 주셨을까요? 궁금하지요? 미생물이 필요한 또 다른 이유는 우리 몸속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에요.
우리 몸의 세포 수는 60~100조 개 정도로 엄청 많은데, 몸속의 미생물 수는 그보다 훨씬 더 많다고 해요. 그 많은 미생물은 우리 몸속에서 무슨 일을 하고 있을까요?
우리 몸속의 장(腸)을 한번 생각해 볼까요? 위에서 소화한 음식들이 장으로 들어오면 장에서 흡수되어 우리 몸을 튼튼하게도 하고 아프게도 합니다.
여러분, 우리의 장 속에 사는 미생물의 수는 얼마나 될까요? 놀랄 준비가 되었나요? 약 100조 개나 된대요. 하나님께서 우리의 장속에 또 하나의 놀라운 세상을 만들어 주셨네요. 그런데 컴퓨터 미생물학자인 댄 나이츠 박사님은 우리 장속에 하나님께서 왜 그렇게 많은 미생물이 살게 하셨는지를 알려 주는 중요한 실험을 했고 그 결과를 우리에게 말해 주고 있어요.
궁금하지요? 내일 우리 박사님의 실험을 좀 더 알아보도록 해요. 그리고 장속에 또 다른 놀라운 미생물의 세상을 만드신 하나님의 사랑도 함께 들여다보도록 해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이효주(신촌학원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