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1일 화요일 어린이기도력] 하나님 마음에 쏙 드는 사람

59

“그는 내 마음에 드는 사람이다. 그가 내 뜻을 다 이룰 것이다”(사도행전 13장 22절)

우리는 이렇게 말할 때가 있어요. “아, 내 마음에 쏙 들어.” 하나님도 마음에 쏙 들어서 내 마음에 맞는 사람이라고 이야기한 사람이 있어요. 누구일까요? 바로 다윗이에요. 친구들도 하나님의 마음에 쏙 드는 사람이 되고 싶지 않나요? 다윗은 어떻게 해서 하나님의 마음에 드는 사람이 될 수 있었을까요?
다윗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이었어요. 다윗이 하나님을 사랑한 방법 중 하나는 하나님의 말씀을 소중하게 여겼던 거예요. 다윗은 왕이 된 후에 하나님의 말씀이 있는 궤를 빨리 가져오고 싶어서 수레에 싣고 오려고 했어요. 그런데 그 방법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방법이 아니라 실패하고 말았어요. 하나님의 말씀을 소중하게 여겼던 다윗은 잘못을 깨닫고, 하나님이 알려 주신 방법대로 궤를 가져오기 시작했어요. 그 방법은 바로 짜잔~ 어깨에 짊어지고 오는 것이에요. 하나님의 궤가 예루살렘에 들어오는 것을 본 다윗은 기뻐서 많은 사람이 보는 앞에서 춤을 추었어요. 이렇게 하나님의 말씀을 소중히 여기고 사랑했던 다윗을 보고 하나님은 마음에 쏙 든다고 이야기하셨어요.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소중히 여기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몸과 마음에 하나님의 말씀을 저장하는 거예요. 머릿속에도 담고, 입술로도 말하고, 마음으로도 그 말씀을 소중히 지키며 행동하는 거예요. 여러분도 말씀을 소중히 여겨서 하나님의 마음에 쏙 드는 친구들이 되길 바라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오노아(시화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