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5일 수요일 장년기도력] 선지자들에게 계시된 진리

128

“주 여호와께서는 자기의 비밀을 그 종 선지자들에게 보이지 아니하시고는 결코 행하심이 없으시리라”(암 3:7)

죄가 세상에 들어오기 전, 아담은 자기를 지으신 창조주와 허물없는 교제를 즐겼습니다. 그러나 범죄로 인해 사람이 하나님과 분리된 이래로 인류는 이 고귀한 특권을 잃어버렸습니다. 그럼에도 구속의 계획으로 이 지구 거민들에게는 여전히 하늘과 연락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성령으로 지금껏 사람들과 교통하셨고, 그분이 택한 종들에게 주어진 계시로 하늘의 빛이 이 세상에 전달되고 있습니다.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받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라”(벧후 1:21).

…무한하신 하나님은 자신의 성령을 통하여 자기 종들의 정신과 마음에 빛을 비추어 주셨습니다. 그분은 꿈과 이상과 표상과 상징을 주셨고 그런 식으로 진리의 계시를 받은 사람들은 그 사상을 인간의 말로 표현하였습니다(쟁투, 5~6).
“주 여호와께서는 자기의 비밀을 그 종 선지자들에게 보이지 아니하시고는 결코 행하심이 없으시리라”(암 3:7).

주님은 자신의 섭리 안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자기 백성을 가르치고 경고하는 일을 옳게 여기셨습니다. 직접적인 명령을 통하여, 거룩한 기록을 통하여 그리고 예언의 영을 통하여 그분은 자신의 뜻을 백성에게 알려 주셨습니다(4증언, 12~13).

옛적에 하나님은 선지자들과 사도들의 입을 통하여 사람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오늘날 그분은 성령의 증언들을 통하여 사람들에게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자신의 뜻 그리고 자기 백성이 따르기를 바라시는 길에 관하여 지금보다 더 열렬하게 그들을 가르치신 적은 없습니다(4증언, 147~148).
오늘날 이 땅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즉 그분의 포도원지기들에게 매우 귀중한 기별이 있습니다. 바로 인류를 위한 그분의 영원한 목적을 밝혀 준 선지자들을 통해 전달된 권면과 훈계의 기별입니다. 선지자들의 가르침 속에는 잃어버린 인류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그들을 구원하실 그분의 계획이 명확하게 나타나 있습니다(선지,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