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9일 수요일 장년기도력] 양선

72

“선인은 여호와께 은총을 받으려니와 악을 꾀하는 자는 정죄하심을 받으리라”(잠 12:2)

하늘은 참된 선을 참된 위대함으로 여깁니다. 도덕적인 애정이 어떠한지에 따라 그 사람의 가치가 결정됩니다. 재산이나 지식이 있어도 별 볼일 없는 사람이 있습니다. 선이 그의 마음 제단 위에 불타오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2증언, 305).

양선은 인간의 본성을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생기는 결과입니다.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주님께서 구속하신 타락한 인류는 사랑으로 역사하는 믿음과 모든 더러움에서 영혼을 정결하게 하는 믿음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그리스도와 같은 속성이 나타나게 됩니다. 인간은 그리스도를 바라봄으로 영광에서 영광으로, 품성에서 품성으로 그 동일한 형상으로 변화됩니다. 품성은 하나님을 닮게 되고 진실함과 정직함과 참된 박애의 정신이 타락한 인류를 향해 드러나게 됩니다(MS 42, 1900.).

주님은 모든 사람이 시험과 시련을 받도록 하셨습니다. 주님은 우리를 시험하고 증명하고자 하십니다. 이 땅에서 우리가 선한 사람이 되어 선행을 하는지 보고 싶어 하십니다. 또 영원한 부를 우리에게 맡길 수 있는지 그리고 왕족, 즉 하늘 왕의 자녀로 삼을 수 있을지를 보고자 하십니다(Letter 15, 1899.).
여러분이 행할 수 있는 선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의 말씀을 생애의 원칙으로 삼고, 그 교훈에 따라 행동하고, 마음과 힘을 다해 주어진 의무를 수행해 사람들에게 저주가 아닌 복이 되게 한다면, 여러분의 노력에는 성공의 면류관이 따를 것입니다. 여러분은 하나님과 관계를 맺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다른 사람에게 빛을 비추는 통로가 된 것입니다. 여러분은 예수님과 동역자가 됨으로 존귀함을 받습니다. 예수님의 입에서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라는 축복의 말씀을 듣는 것보다 더 큰 영광은 없습니다(청년, 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