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5일 월요일 어린이 기도력] 기도하면 우리의 삶이 하나님의 삶이 돼요

21

“주는 가장 자비하시고 긍휼히 여기시는 이시니라”(야고보서 5장 11절)

우리가 기도할 때 하나님이 들어주시려면 ① 먼저 도움을 요청해야 합니다. ② 죄를 계속 짓고 있으면 안 됩니다. 하지만 회개하면 즉시 들어주시지요. ③ 하나님께서 가장 좋은 것을 주신다고 믿어야 합니다. 기도했는데도 응답이 늦거나 들어주시지 않는다면 그것이 우리에게 가장 유익한 것이 아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④ 사랑과 용서의 마음으로 해야 합니다. 용서하지 못하면 예수님처럼 기도할 수 없으니까요. ⑤ 매일매일 언제 어디서나 기도해야 합니다. 느헤미야는 이방 나라의 신하로 일하면서도 항상 기도하여 자기의 일이 하나님의 일이 되게 했습니다.
기도는 우리의 마음을 하나님께 드리는 것입니다. 마치 꽃이 해를 바라보듯이 우리의 생각이 끊임없이 하나님께 향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고민으로 지치지 않으십니다. 우주를 통치하시는 하나님은 우리의 머리털까지 헤아리십니다. 하나님께서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는 없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기도함으로 하나님을 온전히 모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우리의 삶이 하나님의 삶이 되어 감사할 일과 찬양할 일이 넘치게 될 것입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박주호, 박주안(송정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