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9일 안식일 장년 교과] 예수에 대한 더 많은 증언들

8

성경이 가르치는 것을 따를 때 메시아를 바르게 이해할 수 있다. 예수님의 말씀과 표적은 많은 이에게 믿음을 주었지만 어떤 이에게는 적대감을 가지게 했다. 침례 요한은 겸비한 증인으로 인간의 감정에 사로잡히지 않고 예수께서 예언을 성취하시며, 의의 나라를 세우시고, 십자가에 달리실 하나님의 어린양이심을 보여주기를 원했다. 군중들도 그리스도를 증거하며 따랐지만 많은 이들이 생각과 삶을 변화함으로 그분을 따르기를 거절했다.

TMI 실천해 보세요
81. 장보기 어려운 이들을 도와주세요.
82. 이웃 어르신들의 집수리를 도와주세요.
99. 길거리 청소의 날을 개최하세요.

연구 범위: 요 3:25-36, 1:32-36, 단 7:18, 요 6:51-71, 5:36-38, 7:37-53

기억절: “내가 땅에서 들리면 모든 사람을 내게로 이끌겠노라”(요 12:32).

예수께서는 자신이 누구인지, 누가 보내셨는지, 어디에서 오셨는지와 같은 놀라운 일을 단순히 말씀으로만 알려 주신 것이 아니다. 예수님은 행하신 이적과 표적을 통해 당신이 누구인지를 보여주셨다. 그리하여 어떤 이들은 예수님에 대해 “그리스도께서 오실지라도 그 행하실 표적이 이 사람이 행한 것보다 더 많으랴”(요 7:31)하고 공개적으로 증언했다. 예수님은 말씀의 진실함을 행동으로 뒷받침하셨다.
그러나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사람들 사이에 분열이 시작된다. 베데스다 연못에서 병자를 고치신 일은 일부 지도자들의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5,000명을 먹이신 후에 가버나움에서 있었던 논쟁은 군중이 예수님을 거부하는 결과를 낳았다. 죽은 나사로의 부활은 어떤 이들에게는 믿음을 주었지만, 다른 이들에게는 예수의 재판과 처형으로 이끌 적대감을 가지게 했다.
이번 주 교과는 예수님을 목격하고 증언한 몇몇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각각의 사건은 예수가 실제로 누구인지에 대한 몇 가지 측면을 나타내며, 함께 모여 메시아이신 예수가 어떤 분인지를 더 잘 이해하게 한다.

TMI Time*학습 목표
깨닫기: 성경은 십자가에 달리실 하나님의 어린양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메시아로 가리킨다.
느끼기: 말씀을 통해 그분이 메시아임을 알 수 있지만 많은 이는 삶을 변화하여 그를 따르기를 거절했다.
행하기: 세상의 이론이 아닌 성경 말씀을 따르며 예수께서 구주이며 메시아심을 증거한다.

TMI 안으로:  안교 소그룹이 함께 서로를 돌보고 연합함
1. 서로 인사를 나누고 손님을 환영합니다.
2. 출석과 공부를 확인하고 안교헌금을 드립니다.
3. 결석자와 구도자를 확인하고 방문 계획을 세웁니다.

TMI 위로
1. 나의 행동과 삶의 모습을 만드는 중요한 원인은 무엇에 있다고 생각합니까?
2. 예수님에 대한 침례 요한의 자세는 증인이란 어떤 사람이라고 말하고 있습니까?(요 3:31)
3. 예수께서 그리스도라는 사실은 무엇을 통해 알 수 있습니까?(요 1:33, 34)
4. 예수께 환호하며 따르던 무리들이 그분을 떠나간 이유는 무엇 때문입니까?(요 6:51)
5. 아버지 하나님의 증언은 예수님의 사역에 대해 무엇을 말하고 있습니까?(요 12:28)
6. 군중들의 증언에 대해 반박하는 지도자들의 주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요 7:48)
7. “우리가 누구에게로 가오리이까”라고 한 베드로의 증언은 어떤 의미를 담고 있습니까?(요 6:68)

결론 성경이 가르치는 것을 따를 때 메시아를 바르게 이해할 수 있다. 예수님의 말씀과 표적은 많은 이에게 믿음을 주었지만 어떤 이에게는 적대감을 가지게 했다. 침례 요한은 겸비한 증인으로 인간의 감정에 사로잡히지 않고 예수께서 예언을 성취하시며, 의의 나라를 세우시고, 십자가에 달리실 하나님의 어린양이심을 보여주기를 원했다. 군중들도 그리스도를 증거하며 따랐지만 많은 이들이 생각과 삶을 변화함으로 그분을 따르기를 거절했다.

TMI 밖으로: 안교 소그룹이 함께 지역사회에 복음을 전하고 봉사함
1. ‘내가 실천한 TMI 활동 : ( )’을 적고 함께 나눕니다.
2. 각자가 접촉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기도할 내용을 나눕니다.
3. 우리가 오늘 오후에 실천할 TMI 활동계획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함께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