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6일 금요일 어린이 기도력] 근묵자흑(近墨者黑), 근주자적(近朱者赤)

43

“지혜로운 자와 동행하면 지혜를 얻고 미련한 자와 사귀면 해를 받느니라”(잠언 13장 20절)

근묵자흑(近墨者黑), 근주자적(近朱者赤)이란 먹물 근처에 있으면 까만색으로 물들고 붉은색 근처에 있으면 빨갛게 된다는 말로 환경에 영향을 받는다는 뜻입니다.
훌륭한 스승을 만나면 자연스럽게 스승을 보고 배워서 훌륭하게 되고, 나쁜 친구와 어울리면 자신도 모르게 그릇된 방향으로 나아가게 됩니다. ‘까마귀 싸우는 곳에 백로야 가지 마라’라는 구절로 유명한 시조도 있습니다. 까마귀와 같은 간신과 소인배가 모여 다투는 곳에 백로처럼 순결하고 강직한 자들은 가지 말라는 것입니다.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에게는 조카 롯이 있었는데 롯은 죄악의 도시 소돔과 고모라를 택하고 아브라함을 떠났습니다. 그 결과 롯의 아내는 소금 기둥이 되어 삶이 끝나 버리는 비극이 생겼습니다. 성경에서는 “하나님을 가까이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가까이하시리라”(약 4:8)라고 말씀하십니다.
여러분이 대통령의 아들과 가까이 지낸다면 친구들이 부러워하지 않겠습니까? 여러분은 대통령과 비교할 수 없는 만왕의 왕 되시는 하나님과 가까이할 수 있는 귀한 하나님의 아들딸입니다. 이제는 어깨를 당당히 펴서 친구들에게 말해 주세요. “나는 우주의 왕이신 하나님과 늘 가까이하고 있다.”라고 말입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박하연(가온누리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