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4일 수요일 어린이 기도력] 상천하지(上天下地)

49

“우리가 듣자 곧 마음이 녹았고 너희의 연고로 사람이 정신을 잃었나니 너희 하나님 여호와는 상천하지에 하나님이시니라”(여호수아 2장 11절)

상천하지(上天下地)란 위에 있는 하늘과 아래에 있는 땅이라는 뜻으로, 온 천지(天地)를 이르는 말입니다.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상천하지(上天下地)의 하나님’입니다. 하늘에서도 땅에서도 하나님이십니다. 그분은 온 우주의 창조주이시며 통치자이십니다.
“내가 땅을 만들고 그 위에 사람을 창조하였으며 내가 내 손으로 하늘을 펴고 하늘의 모든 군대에게 명령하였노라”(사 45:12).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다른 이가 없나니 나 밖에 신이 없느니라 너는 나를 알지 못하였을지라도 나는 네 띠를 동일 것이요 해 뜨는 곳에서든지 지는 곳에서든지 나 밖에 다른 이가 없는 줄을 알게 하리라 나는 여호와라 다른 이가 없느니라”(사 45:56).
또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과연 내 손이 땅의 기초를 정하였고 내 오른손이 하늘에 폈나니 내가 부르면 천지가 일제히 서느니라”(사 48:13).
학개 선지자는 다음과 같이 하나님의 선언을 전달합니다. “은도 내 것이요 금도 내 것이니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학 2:8) .
바로 이분의 여러분의 하나님이시고 여러분의 아버지이십니다. 세상 사람들에게 마음껏 하늘 아버지를 자랑하십시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신하람(귀래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