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4일 안식일 장년기도력] 영광의 소망이신 내 안의 그리스도

71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골 1:27)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이 비밀에 관한 지식은 모든 다른 비밀을 푸는 열쇠를 제공합니다. 그것은 영혼에게 우주의 보고, 즉 무한하게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 줍니다.

그런데 이러한 발전은 하나님의 품성, 곧 기록된 말씀의 영광과 비밀이 우리에게 끊임없이 풀릴 때에 이루어집니다. 만약 우리가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다면 우리에게는 더 이상 진리의 발견도, 더 뛰어난 지식도, 발전도 필요 없을 것입니다. 또 하나님은 최상권자가 될 수 없고 인간의 진보도 멈추고 말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니 다행입니다. 하나님은 무한하시고, 그분 안에 지혜의 모든 보화가 있기에 우리는 영원토록 끊임없이 탐구하고 배울 수 있습니다. 그럴지라도 그분의 지혜, 그분의 선하심, 그 능력의 부요함은 결코 고갈되지 않습니다(교육, 172).
하나님의 구원을 바란다면 세상의 보화를 얻는 데 쏟는 것 못지않은 정력과 열성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목적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땅에서 그분의 구원에 참여한 사람, 장차 이르러 올 나라의 영광을 받고자 소망하는 모든 사람은 그리스도와 함께 모으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각 사람은 자신에 대해 책임을 느껴야 합니다. …만약 그들이 그리스도인다운 길을 계속 유지한다면 예수님은 그들 안에서 영광의 소망이 되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즐겨 그분을 찬양하며 새로운 힘을 얻을 것입니다. 그들은 주님의 사업을 더 친숙하고 소중히 여길 것입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은 능력에 능력을 받아 전진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사업을 위해 온갖 힘을 쏟아야 합니다(1증언, 179).
참된 신자는 삶 속에 계시는 구주를 드러낼 것입니다. …신자의 온전한 삶이야말로 그리스도의 은혜로 얻는 능력에 대한 증거입니다(7증언, 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