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요한복음 13장 34절)
여러분, 빛고을이라는 도시 이름을 들어 본 적 있나요? 빛고을은 전라남도에 있는 광역시인 광주의 순우리말이에요. 이곳에는 중요한 역사와 문화가 가득해요.
가장 먼저 광주는 5·18 민주화 운동이 일어났던 곳이에요. 1980년 5월 18일 광주 시민들이 민주주의를 위해 용감하게 싸운 사건이지요. 많은 사람이 자유와 평화를 위해 목소리를 높였고 그 덕분에 오늘날 우리가 좀 더 자유롭게 살 수 있게 되었어요. 광주에는 이 사건을 기념하는 5·18 기념 공원이 있고 이곳에 가면 당시의 상황에 대해 알 수 있어요.
광주에는 무등산이라는 멋진 산도 있어요. 무등산은 높고 아름다운 산으로 정상에 오르면 광주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산책로도 잘되어 있어서 가족과 함께 걷기 좋아요.
또 광주에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라는 큰 문화 공간도 있고, 옛날 서양 선교사들이 살던 양림동에 역사문화마을도 있어요. 우치공원이라는 큰 공원에는 동물원과 놀이공원이 있어서 다양한 동물도 구경하고 재미있는 놀이기구도 탈 수 있어요.
이처럼 광주는 아름답지만 5·18과 같은 고난과 아픔도 겪었던 곳입니다. “서로 사랑하라”는 예수님의 말씀처럼 이웃을 사랑하고 서로 존중하는 마음을 더 많이 품고 살아갑시다. – 오영민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박예슬, 심우빈(청암학교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