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8일 안식일 장년 기도력] 가장 위대한 명예의 전당

114

“그러나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하시니라”(눅 10:20)

유명 인사들에 관한 기억은 명예의 전당, 기념비, 초상화 등으로 영구히 보존된다. 널리 알려진 프로젝트로 자신의 이름을 남기는 이들도 있다. 파리 마르스 광장에 있는 에펠탑도 그중 하나다. 에펠탑은 원래 프랑스 혁명 100주년 기념 만국 박람회를 위해 세운 것인데 현재는 해마다 약 700만 명이 보러 오는 관광 명소가 되었다.
공학자 귀스타브 에펠의 회사에서 설계하고 건축하였기 때문에 그의 이름을 따서 에펠탑이라고 명명했다. 본래 모리스 쾨클랭과 에밀 누기에의 디자인에 스테팡 소베스트르의 통찰이 더해진 결과물이다. 1887년 1월 28일에 기초 공사를 시작해 1889년에 완공했다. 1957년에는 탑의 꼭대기에 방송용 안테나를 추가했다. 탑의 높이는 TV 안테나를 포함해 324m이며 무게는 7,300톤이다. 부품 1만 8,038조각을 리벳 250만 개로 이어 붙였다. 초기에는 당대 유명 미술가와 지식인들에게 비난과 항의도 받았지만 에펠탑은 현재 프랑스의 대표적인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
에펠탑에는 에펠 외에도 프랑스 과학자, 공학자, 수학자 72명의 이름을 새겨 놓아 그들의 남다른 기여를 기억하고 있다.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명예의 전당 중 하나다. 그러나 이 말씀을 기억하자.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요일 2:17). 그 어떤 명예의 전당도 아니 모든 명예의 전당을 다 합쳐도 우리 이름이 하늘 생명책에 기록되는 특권과는 비교할 수 없다는 뜻이다. 꼭 필요한 참된 신앙을 지니지 못한 사람이 많다. “고백하는 것만으로는 의미가 없다. 이 땅의 교회 녹명책에는 적혀 있지만 생명책에는 기록되지 않은 이름들이 있다”(1증언, 504). 우리는 “사람들의 칭찬을 하나님의 칭찬보다 더 사랑”할 수도 있다(요 12:43, 킹흠정). 덧없는 인간의 영광보다 영원히 지속되는 하늘 영광을 더 추구해야 한다. 그럴 때 우리는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할 수 있을 것이다(눅 10:20).

세계 선교를 위한 기도
정효수/김윤주 선교사 부부(터키)
수년 내에 현지인 사역자가 많이 배출되어 현지인들이 선교 사역을 이어 나가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