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일 수요일 장년기도력] 의로운 길에 생명이 있다

46

“공의로운 길에 생명이 있나니 그 길에는 사망이 없느니라”(잠 12:28)

이제 또 다른 해가 깨끗한 노트처럼 여러분 앞에 펼쳐졌습니다. 기록하는 천사가 작성할 준비를 한 채 서 있습니다. 그가 무엇을 기록할지는 여러분의 행동 노선에 달려 있습니다. 여러분은 미래의 삶을 선하게도, 악하게도 할 수 있습니다. 올해가 행복한 해가 될지 아닐지는 거기에 따라 결정됩니다. 자신과 주위 사람들을 위해 그러한 삶을 이루는 것은 여러분의 힘에 달려 있습니다(YI, 1881. 1. 5.).

인내, 참을성, 친절, 사랑을 삶의 일부로 삼으십시오. 그러면 순결하고 매력적이고 칭찬받을 만한 특성이 여러분의 경험 속에 무르익을 것입니다(ST, 1883. 1. 4.).
하나님의 천사들이 생명의 길을 여러분에게 보여 주기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금 새해가 시작하는 이 순간에 의의 길을 선택하기로, 열심을 내고 진실하기로, 잘못된 삶을 살지 않기로 결심하십시오. 하늘 천사들의 인도를 받아 전진하십시오. 용기를 내십시오. 진취적으로 나서십시오. 여러분의 빛을 비추십시오. 다음과 같은 영감적인 말씀이 여러분에게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청년들아 내가 너희에게 쓴 것은 너희가 강하고 하나님의 말씀이 너희 안에 거하시며 너희가 흉악한 자를 이기었음이라”(YI, 1881. 1. 5.).

자신을 그리스도께 바쳤다면, 여러분은 하나님 가족의 일원입니다. 그리고 아버지의 집에 있는 모든 것이 여러분을 위한 것입니다. 현세와 내세를 막론하고 하나님의 모든 보화가 여러분에게 열려 있습니다. 천사들의 봉사, 성령의 선물, 그분의 일꾼들이 벌인 수고, 이 모두가 여러분을 위한 것입니다. 세상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은 여러분에게 유익이 되는 한 여러분의 것입니다. 악한 자들의 적개심마저 여러분을 하늘에 적합하게 단련해 주는 복으로 드러날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리스도의 것”이 된다면 모든 것이 다 여러분의 것입니다(MB,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