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라코리아, ‘코로나19 이겨내기’ 특별성금모금

305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대구·경북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아드라코리아가 성금을 모금한다.
갈수록 심각해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국민적 불안감이 커지고, 경제적 피해로 고통 받는 사람이 늘고 있는 가운데, 아드라코리아(사무총장 임종민)가 ‘코로나19 이겨내기’ 성금모금에 나선다.

아드라코리아는 5일부터 특별모금을 시작한다. 이번 성금은 특히 피해 규모가 가장 큰 대구 및 경북 주민들을 위한 지원에 집중된다.

아드라코리아는 성금으로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소독용품 및 라면, 두유, 쌀 등 식료품을 배분할 계획이다. 특히 극심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취약계층 시민들이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임종민 사무총장은 “세계 역사를 뒤흔드는 역대 감염병이다. 그러나 우리는 잘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 우리의 작은 도움이 대구, 경북 시민들에게 이 힘든 시기를 극복할 수 있는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좀처럼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정부는 지난달 23일 위기경보를 ‘심각’ 단계로 격상했다. 4일 기준 확진환자가 5300명을 넘어섰고, 사망자도 30명을 넘었다.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된 대구 및 경북 지역 병원과 학원, 상점, 시장들의 폐쇄·휴관 조치도 잇따르고 있다.

이러한 사태가 장기적인 국면으로 접어들면서 사회적 취약계층 시민들에게 더욱 힘든 시간이 이어지고 있다. 마스크 품귀현상이 일어나 가격이 치솟고, 마스크를 구입하는 게 ‘하늘의 별따기’처럼 어렵게 됐다. 급기야 봉사단체의 무료급식마저 전면 중단되면서 홀로 사는 저소득층 노인들의 끼니 해결이 어려워지고 있다.  

■ 아드라코리아, ‘코로나19 이겨내기’ 성금모금 계좌
우리은행 1005-102-116811   예금주: (사)아드라코리아
농협 301-0113-8372-21  예금주: (사)아드라코리아


아드라코리아, ‘코로나19 이겨내기’ 특별성금모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