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보건대, ‘2021년 온(on, 溫)택트 비전세움’

104

삼육보건대는 2021학년도 새 학기를 맞아 ‘온(on, 溫)택트 비전세움’ 행사를 열었다.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지난달 25일 ‘2021학년도 온(on, 溫)택트 비전세움’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준수하며 오프라인과 온라인(ZOOM+실시간 Youtube 중계)을 혼합해 진행했다.

행사는 높은 입시경쟁률과 취업률, 보건교육 특성화대학으로서의 교육역량, 지리적 위치 등 삼육보건대의 역사와 교육방향성 등을 퀴즈로 알아보고, 학생들의 궁금한 점에 대해 박두한 총장과 이예서 총학생회장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박두한 총장은 “바로 앞에 있는 씨앗은 숫자로 셀 수 있지만, 이 씨앗에서 나오는 열매는 얼마나 많을지 아무도 모른다”면서 “여러분이 우리 대학에서 성공적인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우리 구성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간호학과 88학번 선배인 이수진 국회의원은 축하메시지를 동영상으로 보내왔다. 이어 대학의 캠퍼스를 탐방하며 신입생들이 등교했을 때 불편한 점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각 부서 소개와 역할 등을 묻고 답하며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실시간 라이브로 중계했다.

오후에는 △우리 학과 언택트 체험 오리엔테이션 △언택트 미래 직장&진로 체험학습, 산업체 탐방 △여러분은 우리 학과의 미래입니다 △선배가 알려주는 학과 자랑, 수업, 학교생활 꿀Tip! △미리 경험하는 언택트 수업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학생성공처장 이준혁 교수는 “우리 대학은 비전세움, 비전키움, 비전나눔 등 3단계의 교육과정을 통해 세상의 빛이 되어 봉사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오늘은 Youtube와 ZOOM으로 만나지만 직접 캠퍼스에서 만나보고 느껴본다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여러분이 선택한 삼육보건대에서 각자의 성공을 준비하면 좋겠다”고 환영했다.


삼육보건대, ‘2021년 온(on, 溫)택트 비전세움’
■ <대학생을 위한 ACE 가이드북> 제작
삼육보건대는 재학생의 진로고민을 ‘DOWN’ 시키고, 취업경쟁력을 ‘UP’ 해 줄 을 제작했다.

전문대 혁신지원 사업비를 지원받아 만든 이 자료는 신입생에게는 대학생활의 이정표를 제시하고, 재학생에게는 진로개발과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준비했다.

은 기존 분리 발간하던 진로가이드북과 취업가이드북을 통합한 것으로, 학생들이 한 번에 보기 쉽게 만든 점이 특징. 취업성공 및 현장실습 소감문,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기집 ‘참여해 봤SHU’와 ‘취업성공 했SHU’를 함께 수록해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한 점이 눈에 띈다.

은 △새내기를 위한 대학생활 이정표 △진로설정 필요성 △한단계 UP! 커리어 쌓기 △2021년 채용동향 △잘 읽히는 나만의 입사서류 작성비밀 △잘 뽑히는 나만의 면접비밀 △나만 알고 있는 면접비밀 등 9개의 챕터로 구성했다. 저학년의 진로설정부터 취업을 앞둔 3~4학년을 위한 맞춤전략까지 관련 핵심 정보를 총망라했다.

또한 정부 정책 방향 및 NCS 기반 채용 동향, AI 채용 관련 전략 등 올해 채용동향을 미리 분석해 담았으며, 대기업을 중심으로 도입하고 있는 ‘인공지능(AI) 채용 시스템’부터 유망직종 등 최근 채용시장의 중요 사항을 녹여내 당장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대학일자리본부장 이준혁 교수는 “이 저학년 학생들의 진로설정과 경력개발 준비를 돕고, 대학생활을 성공적으로 이뤄가는 이정표가 될 것이다.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에게는 자신의 취업준비 상황을 파악해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프로그램 및 취업성공에 대한 성과공유를 통해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심어 줄 것”이라고 전했다.


삼육보건대, ‘2021년 온(on, 溫)택트 비전세움’

■ 사이버지식교육원, 5년 연속 전과목 합격
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삼육보건대 사이버지식교육원이 2020년도 학점은행제 학습과정 평가인정에서 전과목 합격을 이뤄내 5년 연속 전과목 합격의 결실을 거뒀다.  

2012년 개원한 삼육보건대 사이버지식교육원은 탄탄한 교수진과 탁월한 커리큘럼을 통해 정보화 시대의 주요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모든 교육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나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학위와 동시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다양한 계층의 수강생이 학습하고 있다.

삼육보건대 사이버지식교육원의 학위 취득 과정으로는 총장명의 전문학사 학위(사회복지, 아동보육), 교육부장관 명의 전문학사 및 학사 학위 취득 과정,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는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2급, 청소년지도사2,3급, 건강가정사 취득 과정이 있다.

대면교과목을 제외한 100% 온라인 강의로만 진행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컴퓨터나 모바일, 태블릿 PC 등으로 수강할 수 있다. 따라서 직장인이나 가정주부들이 집에서 공부하며 자격증 및 학위를 취득하기에 적합하다. 학기별 성적우수자 장학혜택 제공, 수강생 할인, 전과목 스마트폰 수강, 맞춤 학습설계 및 체계적 관리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7일 개강하는 2021학년도 1학기 3차 개강반을 모집 중이다.